실버블릿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6년 1월 23일 |
별바람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잠입액션게임. ...이라지만 90년도 후반에 나온 사이버먹스에 잠입요소를 더하고, 3D로 포팅시킨듯한 게임이다. 맵을 연구해야 깰 수 있다고는 하지만 그 연구해야 하는 수준이 프로젝트IGI와 같다. 레벨 전체에 있어 급습, 타이밍을 외는 스타일. 제작자가 제작자인지라 프로젝트IGI 수준의 타이트한 구성이 있을까 긴장했는데, 난이도가 의외로 타이트하진 않다. 그냥 에일리언슈터의 스킬만 있다면 스피드 업그레이드만으로도 독파가능하다. 사이버먹스에 프로젝트IGI까지 언급했으니 눈치챘을테지만 레벨디자인이 올드한 편이다. 예를들어, A문을 열려는데 이 문을 열 박사가 등장하고 이 박사를 A문까지 호위해야한다. 이런식. 다만 그런 고전 레벨디자인의 귀찮음은 살렸지만 하드코어함
안드로이드단 USB API
By USB 인사이드 | 2018년 3월 7일 |
안드로이드앱에서 USB I/O보드를 컨트롤 하기위해 필요한 API 최우선 구현--------- UsbOpen UsbClose UsbSetPort(INPUT(0)/OUTPUT(1), 32bit):포트를 Input으로 쓸지 Output으로 쓸지 결정해주는 함수:포트는 default로 INPUT 상태 UsbReadPort(32bit):Input/Output 관계없이 포트의 상태(0/1)를 읽어들임:Alt Function(UART/I2C/SPI) 으로 쓰이는 포트들은 0 리턴(?)/ 리턴값이 의미없음(?) UsbWritePort(32bit) :출력으로 세팅된 포트에 대해서, 해당되는 자리의 비트 값(0/1)을 출력 우선구현------- UsbSetAlt(UART/I2C/SPI)
아놔 킷캣...
By 근무시간은 9시부터 | 2018년 1월 10일 |
안드로이드 4.4.4. 이번에 갤럭시S4 미니를 샀다. 햇수로 4년 정도 타임슬립을 한 것 같지만 기분탓이다. 저기 보이는 내 도플갱어와 접촉하면 은하계가 소멸하겠지. 아무래도 미니폰의 성능이 너무 제한되고 메인폰은 아버지 드렸고 마침 업자가 달랑 갯수 1개(...)인 제품을 올려놔서 비켜 이 떡밥은 내꺼야 하며 지른 게 도착. 무게 108g. 예전 쓰던 옵티머스 LTE 3보다 30g이나 가볍다. ...미니폰의 2배 무게지만 일단 그거에선 눈을 감기로 합시다. 일단 유심 끼우고 몇 번 리붓해주자 알아서 등록한 뒤 내 설정까지 뽑아왔지만, 정작 중요한 앱들은 없어서 한참 헤매 설치. 그러다보니 이게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시키라고 난리다. 나는 정부와 기업의 명령에 순종하는 착한 사축이
Snes9x EX+에서 게임 도중에 앱 설정 메뉴로 들어가기
By 반달가면 | 2016년 6월 26일 |
안드로이드용 슈퍼패미컴 에뮬레이터 앱 Snes9X EX+에서 슈퍼패미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에 앱 옵션 메뉴로 들어가는 방법이다. 별 것 아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좀 헷갈렸기 때문에 정리해 두기로. 게임 도중에 스마트폰의 취소(되돌아가기) 버튼을 누르면, 종료할 것인지 묻는 메세지(really exit?)가 나오면서 예(yes)/아니오(no)를 선택하라고 한다. 여기서 선택 항목을 터치하지 말고 취소 버튼을 한번 더 누르자. 그러면 롬 이미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취소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앱 설정 메뉴를 볼 수 있다. 앱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앱 설정을 변경한다거나 현재 상태를 저장(save state)하거나 저장된 상태를 복원(load state)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