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챠 관련 소식이 보여서 두 개.
By 칼리토의 AOGN - 정신과 시간의 방 | 2013년 5월 11일 |
[일본에서는 금지된 '콤프가챠', 한국에서 부활?] 한 줄 요약 : 어이쿠 서비스 차원이셨어요? 일본에서 컴프가챠가 막힌 가장 큰 이유는 이게 도박판의 일부 룰에서 발생하는 대박(大当たり)과 유사점이 발견되었다는 것과. 그에 사용되는 비용이 실제 돈이라는 점 등이었으며, 이를 법적으로 해결하려 하자 게임업계가 자발적으로 나서서 컴프가챠에 대한 자율규제 및 완전 철폐를 실시했다. 결과적으로 손해는 입었지만 소셜 게임의 지속적인 서비스 및 새로운 방식의 게임을 만드는 데 기여하였는데... 한국은 그런 게 없어요. 법적으로도 규제 근거가 전혀 없고 어쩄든 돈 부어주는 호갱님들이 계시잖아. 그러니 지르라고! 물론 데빌메이커의 경우는 초대제라고 하지만 그걸 감안한다고 쳐도 대체 얼마만큼의
확산성 밀리언 아서 - 약을 빨았다
By 칼리토의 AOGN - 정신과 시간의 방 | 2012년 4월 15일 |
![확산성 밀리언 아서 - 약을 빨았다](https://img.zoomtrend.com/2012/04/15/c0016918_4f8a5d50dd969.png)
* 스퀘어 에닉스에서 만든 소셜 카드게임. iOS 전용(안드로이드는 예정), 현재 탑 세일즈 2위로 1위인 겅호의 퍼즐 & 드래곤즈와 경합 중이고, 당분간 이 상태가 지속될 듯. * 말 그대로 100만명의 아더왕 중 하나가 되어 진정한 왕을 가리는 이야기로. 소셜이라는 이름이지만 실제로는 평이한 구성이나. 일러스트와 깔끔한 시스템이 전부 상쇄시켰다. 처음 선택 시 타입 별 아서와 호수의 요정을 선택하게 되며, 한 번 선택하면 되돌릴 수 없으니 주의. 난 기교계 호수의 요정이 취향인데 왜 바꾸질 못하니 왜! 왜! * AP(행동력)은 3분당 1, BC(배틀 코스트)는 1분당 1 회복. AP와 BC는 레벨 1당, 친구 추가 1명 당 보너스 포인트 3을 얻을 수 있으므로 친구추가와 레벨업이
단신 핵폭탄의 뉴클리어 밤
By 칼리토의 AOGN - 정신과 시간의 방 | 2013년 4월 11일 |
해당 기사에 관한 썰은 POG 71회에서 다룹니다. 내가 쓴 것만 올린다. 내가 찾았으니까! iPad 작성이라 하이퍼링크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감사감사. [韓 진출 외국 게임사 악전고투, 왜?] 한 줄 요약 : 왜긴 왜야... 이젠 설명하기도 지쳐. 생략. ['웹접근성'이 뭐길래, 게시판 임시폐쇄 게임사도 등장] 한 줄 요약 : '으어어어 이게 뭐야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으어어어어?' 저 접근성 강화대책이 갑특한 것도 그렇고, 저것 때문에 그나마도 안 가는 홈페이지를 더 갈 이유도 없어졌고. 뭐 어쩌라고 싶다. [유진룡 장관 "게임심의 전면 민간위탁 시기상조"] 한 줄 요약 : 말만 보면 틀린 말은 아님. 당장 민간으
레드 러셔 라이트판 소감.
By 칼리토의 AOGN - 정신과 시간의 방 | 2013년 1월 22일 |
개인개발자이자 트위터의 지인 분이 만든 iOS 게임. 검색 키워드는 레드 러셔(Red Rusher). 일단 라이트버전 플레이 소감을 짤막하게. - 전체적 분위기는 합격점. 이야기도 느와르의 정석, 복수다! (by 악마사냥꾼 (성완경 분)) - 게임 진행 스타일은 프룻 닌자의 슬래시계보다 리듬액션의 느낌이 훨씬 강함. 특히 미스 시 끊기는 배경음으로 볼 때 확신범. 나의 칼은 리듬을 따라 춤추는, 김성모 식 드립이 생각나지만 그건 그거고, 느낌은 상당히 좋음. 패턴도 슬래시/홀드/홀드 이동/터치의 4종이라 다양하게 접근 가능. - 슬래시, 터치 판정을 제외한 홀드/홀드 이동은 별도의 판정만 보여줄 필요가. 슬래시, 터치 판정과 같은 모션이 처음에 나오지만 그건 판정과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