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30주년 기념, 넨도로이드 롤 제작
By 암흑요정의 숲 2번지 | 2017년 9월 22일 |
![록맨 30주년 기념, 넨도로이드 롤 제작](https://img.zoomtrend.com/2017/09/22/e0095400_59c4f87660fc0.jpg)
록맨 30주년 기념으로 굿스마일에서 넨도로이드 롤 제작결정!! ねんどろいど ロールちゃん 내가 알고 있는 롤의 디자인이 다르다!? 설마, 뭔가의 움직임이 있는 것인가?
록맨 3 공략 - 스네이크맨 스테이지
By 더블서티 | 2012년 8월 28일 |
![록맨 3 공략 - 스네이크맨 스테이지](https://img.zoomtrend.com/2012/08/28/c0026769_503bca734eb18.jpg)
가장 난이도가 낮은 톱맨에서 시작해서 획득한 무기에 약한 보스순으로 진행했던 지금까지완 달리 거의 새로 시작하는 느낌으로 스네이크맨 스테이지를 공략하겠다. 단, 이 스테이지서는 샤도우 블레이드를 장비하는 걸로 매우 쉬워진다. 스테이지 곳곳에 스네이키라는, 뱀모양을 한 포대가 있는데, 위치가 록 버스터로 맞추기 애매한 곳에 있는 것도 모잘라 두발 맞춰야 된다. 샤도우 블레이드의 대각선 발사로 잽싸게 없앨 것. 여기는 한두발 정도 거의 사실상 맞게 된다. 거대한 스네이키, 빅 스네이키의 등장이다. 엄청나게 커다란 탄환을 연속으로 토해내니 잽싸게 다가가 샤도우 블레이드를 연사하자. 헬리콥터처럼 날라다니는 녀석은 록맨의 머리위에서 폭탄을 떨군다. 샤도우 블레이드를 머리 위로 쏘면 오케이.
인공지능, 이해가 안 됨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8년 4월 24일 |
인공지능이 세상을 정복한다느니, 인간처럼 감정있는 존재가 된다느니 그런 소리 하는 것 자체가 노이해 제가 비록 공학도는 아니지만, 일단 제 생각상으로는 상당히 이해불가능한 일들입니다. 물론 저는 록맨과 같은 인간적이고 헌신적인 인공지능물이나 아니면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립이 나오는 SF물은 좋아합니다만, 그걸 좋아하는 이유는 이 세상에 그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전무하기 때문에 좋아합니다. 학자들이 뭐라 지랄하든, 저는 그럴 일이 아예 없을 거라고 장담합니다. 그런 일들은 SF에서 철학적, 감정적 터치를 위해 존재하는 거죠. 이게 현실에 존재될 이유가 전혀 없어요. 만일 인공지능이 막 날 사랑하고 따뜻하게 구는 것 같고 그래서 감정있는 것 같고 한다면... 그건 프로그래머가 그렇게 만들도록
록맨 3 공략 - 브레이크맨
By 더블서티 | 2012년 9월 4일 |
![록맨 3 공략 - 브레이크맨](https://img.zoomtrend.com/2012/09/04/c0026769_504513b7c7881.jpg)
모든 해고로봇 스테이지들을 클리어하면 화면 중앙에 '브레이크맨'이라는 스테이지가 등장한다. 게, 게르구◇? 어, 이 휘파람 소리는? 얼핏보면 지금까지 록맨을 공격해온 블루스와 많이 닮았지만 아까도 봤듯이 블루스하고는 달리 게르구9를 많이 닮은 적이다. 하지만 록버스터 이외의 무기는 통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본적인 공격패턴은 블루스와 마찬가지다. 단, 지형이 하드맨 스테이지 구성이라 은근히 공격하기가 쉽지 않다는게 문제. 뭐, 블루스를 상대할 때처럼 해도 이기는데에 별 지장 없는 녀석이지만, 만약 무대포식 공격으로 이기기가 힘들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쓰자. 어차피 녀석의 공격은 점프하면서 쏘아대는 거니, 서있기만하면 녀석의 총알에는 맞을 일이 없다는 뜻, 그러니까 가만히 가운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