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야메] 요즘 프야메 감독들이 ... 단체로 미쳣나요 ....
By 봄~ 가을 에만 활동 하는 블로그. | 2014년 10월 22일 |
![[프야메] 요즘 프야메 감독들이 ... 단체로 미쳣나요 ....](https://img.zoomtrend.com/2014/10/22/c0077062_544767ffc8c65.jpg)
죄다 완봉을 노리는지 8회까지 무실점 하면 실점 위기고 1점차고 나발이고상관없이 선발을 내리지 않는 현상이 빈번하네요...덕분에 8회(!!!!) 까지 무실점 호투하던 투수가 8회에 4실점 해서 패전+ 방어율 망 하는 사태가 빈번 ... 예를 들면 ... 스코어 보드를 보면 ... 이렇습니다.. 상대전적에서 뒤지는 2위와 중요한 일전 이었습니다... 초반에 3점 내서 ... 8회까지 선발을 끌고 가지 않았으면 이겼겟져 ... 저렇게 두들겨 맞는데 왜 동점 허용하고 바꾸는지 ..... 모처럼 호투한 선발이 완전이 거지가 되버리고 말았습니다 ... 전부터 저런 상황 있어서 뭐지? 버그인가 생각 했는데 .. 감독 밸런스 패치 한다고 하더니 이런식으로 밸런스 패치를 하는구나 .. 이제 굳이 김
[확산성 밀리언 아서] 이런거 정말 이상해-
By 에코노미의 속다른 이야기 | 2012년 11월 3일 |
![[확산성 밀리언 아서] 이런거 정말 이상해-](https://img.zoomtrend.com/2012/11/03/a0056931_5093cd221d812.jpg)
오늘도 변함없이 적당히 플레이하다가 레벨이 올랐습니다- 전에는 카드 운이 정말 없었는데 요즘들어 드랍율이 부쩍 늘었는지 윈트리를 빠르게도 입수! 무려 각성 레벨 2짜리가 준거에요... 그것도 남이 불러놓은 거 그냥 중간에 한 대 친 것 뿐인데 -ㅁ-;; 금요일을 맞이해서 그동안 묵혀뒀던 카드들을 일거에 만렙화 하고 있습니다 왠만한 카드들은 전부 다 각성시켰기 때문에 전부터 키우리라고 계획만 세워두었던 나르닥님의 그림들을 집중적으로 육성!! 나르닥님 그림의 카드들이 성능은 그리 좋진 않지만... 시트링크는 풀돌하면 좋아지긴 하는데 저걸 언제 한계돌파를 끝낼런지;; 그림이 매우 이쁘기 때문에 수집할 가치는 충분합니다 +_+ 특히 지난 할로윈 이벤트에 나온 마장형 비스크라블렛은
지형 충돌과 이동에 관한 고찰
By Lim's Studio | 2013년 1월 16일 |
![지형 충돌과 이동에 관한 고찰](https://img.zoomtrend.com/2013/01/16/b0073118_50f568e0a8b04.png)
오늘은 지형 충돌에 대해 생각해 봤다. 처음 생각난 것은 모두 사각형으로 비교해서 충돌하려고 했는데, 그렇게 하면 경사면같은 물체는 이동할 수 없게돼서 포기했다. 또 그 경사면들만 따로 만들어 주자니, 개수에 너무 제한적이었다. 두 번째로 떠오른 것은 사격형과 선분끼리 충돌시키는 것이었다. 캐릭터들은 어차피 사각형 마스크로 비교하니까 그렇게 하면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캐릭터 마스크 에디터 만들 때 처럼 충돌 선분을 직접 그려서 숫자로 뽑으려고 했는데 이건 알고리즘 짜기가 여간 복잡한게 아니었다. 점끼리 연결상태 파악하기가 쉽질 않았다. 그래서 맵 에디터를 만들면서 그 위에 직접 선분을 그을 수 있게 만들어 버리도록 생각을 해보니 그렇게 하면 될 듯 싶어서 생각은 그 쯤에서 마쳤다.
게임의 진행 방식 선택 고민
By i WANT | 2013년 12월 2일 |
프로토 타입을 만들 때 좋은 점 중 한가지는 어떤 아이디어든 고려 대상이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아이디어의 갯수만큼이나 선택의 어려움 또한 존재한다. 요즘은 어떤 게임 진행 방식을 선택할까 고민이 된다. 처음 생각한 것은 ‘정해진 스테이지를 얼마나 빨리 통과하는가’가 주 테마였다면, 그 이후에 떠오른 생각은 테트리스 처럼 시간 제한 없고, 죽을 때 까지 진행하는 방식 이었다. 몇몇 방식을 거쳐 요즘 고민 중인 방식은 애니팡 처럼 정해진 시간 내에 얼마나 많은 스코어를 올리는 방식이다. 심플하고 스피디한 게임 방식을 생각하면 정해진 시간이 정해진 것이 더 적합한 것 같기도 하다. 머 정답은 없다. 그리고 게임은 돌려보기 전까지 알 수가 없는 경우가 태반이다. 이번주에는 정해진 시간내에 가장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