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The Pianist, 2002
By Call me Ishmael. | 2012년 6월 30일 |
![피아니스트, The Pianist, 2002](https://img.zoomtrend.com/2012/06/30/e0012936_4fee95004f3fa.jpg)
영화가 주인공에게 던져주는 시련을 그들이 상대하는 법은 현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맞서 싸우거나 혹은 피하고 달아나거나. 하지만 우리에게 감동을 주곤했던 저 헐리우드의 영웅들은 주로 전자를 택했다. 현실에서 우리가 맞서 싸울 수 있는 용기를 끌어내는 것은 달아나는 것보다 늘 어렵기 때문이다. 영화라는 픽션 속에서 우리의 주인공들은 그들의 고난과 역경에 맞서는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관객들로 하여금 극복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해주곤 했다. 하지만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영화 <피아니스트>의 피아니스트, 블라디슬로프 스필만은 그런 '영화속 영웅'들의 모습과 거리가 있다. 그는 조국 폴란드와 유태 민족이라는 자신의 동포들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고 침탈한 나치 독일에 맞서
대학살의 신 - 가까이서 보면 비극, 멀리서 보면 희극
By All About | 2012년 8월 26일 |
![대학살의 신 - 가까이서 보면 비극, 멀리서 보면 희극](https://img.zoomtrend.com/2012/08/26/d0008582_5039d2dc379a6.jpg)
로만 폴만스키 감독의 대학살의 신.Men from earth의 블랙코메디 버전이라 볼 수 있는 영화로 연출, 연기, 각본 흠 잡을 것 없이 좋았던 영화. Life is a tragedy when seen in close-up, but a comedy in long-shot. 이 영화는 삶의 close-up을 통해 인생의 Long-shot을 보여주고 있다.이 희극에서의 갈등은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것이 아니라, 누적된 삶의 결과이다.그래서 웃기다가 슬프고, 다시 웃기고, 결국에는 슬퍼진다. *물론 감독은 가장 절정의 순간에 삶은 희극임을 강조하며 끝내버리지만.
경희애문화 공연전시, 김기량 피아노 독주회 '베토벤, 시대를 걷다'
By 과천애문화 | 2021년 3월 20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