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 플래피위치] 게임오버 처리-레이어를 활용하자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8월 11일 |
★ 레이어(Layer) 개요레이어는 다른 노드를 차일드로 갖는 컨테이너 역할을 합니다.동시에 위치나 태그, 이름, 로테이트, z order 등 일반적인 노드와 비슷한 특성도 가집니다. 예를 들어 팝업창을 만든다고 하면팝업창을 구성하는 요소 - 창, 메시지, 버튼 등이 필요한데이것을 레이어 위에 올려서, 창을 닫아야 할 때 레이어만 remove하면 하위 칠드런도 한꺼번에 정리됩니다. 레이어는 복수로 겹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레이어-상점 레이어-구매확인 팝업 레이어 이런 식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를 독립된 클래스로 만들면 다루기도 쉬울뿐더러, 공동 작업할 때에도 분담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이때 필요한 것이 std::function 을 사용한 사용자 정의 콜백입니다. 이
[렌파이]Ren'Py 텍스트(Text) 효과
By NINE HARD NINE BLAK | 2016년 6월 11일 |
앞선 포스팅들에서는 렌파이의 Script 파일 원문을 가지고 글자의 출력, 이미지의 출력,캐릭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그럼 다 배웠네?글자, 그림, 캐릭터만 나오면 게임을 만들 수 있잖아? 안 그래?그럼, 이제 렌파이관련 포스팅은 끝~ (퍽!)...은 아니고;; 그저 글자, 그림만 화면에 나타나니 뭔가 흑백무성영화를 보는 것 마냥심심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UHDTV가 출시되는 요즘 HD까지는 아니라더라도 8비트 칼라 정도의 다채로움은필요하지 않겠는가?우리가 앞으로 만들 게임에 다채로움을 1g정도 더 가미하기 위해 오늘은 텍스트(Text)효과를주는 방법에 대해파악해보자 {} 이것이 무엇이더냐!독자들 중에 HTML을 다워봤다거나, 예전에 홈페이지 만들면서 Tag의 T좀 써봤다는 분들에
반격의 대마왕 - 대마왕이 습격해 온다면~
By i WANT | 2015년 9월 9일 |
뜬금 이 게임을 만들게 된 계기는, 엉뚱하게도 만보계와 게임을 결합한 헬스 게임을 테스트 하던 중이었습니다. 헬스에 치중할 수록 게임이 재미없어지고, 게임에 치중할 수록 건강과 멀어지는 두 모순점을 대체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면서 게임을 이것저것 바꿔 보던 중, 한번은 진행을 꽤 빠르게 하고, 날라오는 적들을 무작정 헤치우게 바꿔 보았습니다. 게임의 갈등요소를 제거 하다보니, 큰 재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묘하게 긴장감이 있는 것이었습니다. 고민하던 흔적의 포스팅 (클릭) 그 순간, '만일 내가 용사고, 오는 적들을 물리친다면 어떻게 될까?' 라는 생각이 번뜩 떠 올랐습니다. 몰려오는 대마왕의 부하로 부터 성을 지키는 디펜스 게임. 하지만, 흔한 배치 형식의 디펜스 게임이 아닌, 내 플레이가 주가
졸업작품 도트찍는중
By Carotene | 2017년 3월 14일 |
정기적으로 하는 PPT발표때 교수님들에게 보여주기용 러프스캐치 실은 이렇게 채워넣어야 학점을 잘받습니다. 교수님! 도트찍을시간도 부족합니다. 살려주세요 전투시 대기, 달리기 모션 아직 찍어야할 도트와 PPT발표가 몇번인지.. 갈길이 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