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소개) 아머드코어 시리즈
By 카야Jack의 오염지역 | 2016년 12월 7일 |
안녕하세요 카야jack입니다.이번엔 다름이 아니고 "아머드코어" 게임 소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아무튼 부족한 글입니다만.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아머드코어란 무었인가? 아머드코어 시리즈는 일본의 게임제작사 프롬소프트웨어에서 제작한 커스터마이즈 메카 액션 게임으로1997년에 첫시리즈가 발매되어 지금까지도 시리즈를 이어나가고 있는 프롬 대표작중 하나 입니다. 다른 액션게임 과 다른 아머드코어만의 특징이자 매력을 꼽으라고 한다면 당연 자신만의 메카를 커스터마이즈하고 어셈을 만드는 재미일 것입니다.아머드코어는 기본적으로 머리 몸통 팔 다리 무기 그 외의 장비 등 여러 파츠를 조합해서자신만의 메카를 만들어 플레이 하는게 특징인 게임입니다.움직임 또한 정해져 있는 커맨드나 단조로운 버튼 누르
아머드코어포앤서 - 한번쯤 짚고 넘어가야할 SB, BB 해설
By VB Inc. (Armored Core Architect) | 2013년 5월 26일 |
※이 글은 레귤레이션 1.40을 기준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사이드부스터란순발적인 회피와 선회력을 크게 좌우하는 파츠, 즉 기체의 피탄율에 크게 관여하므로 메인부스터 다음으로 중요한 파츠입니다. 다만 특출나게 뛰어난 파츠(SB128-SCHEDAR)의 존재로 인해, 무난한 선택을 하려 한다면 크게 신경을 쓸 필요가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그러나 아무리 뛰어나다고는 하더라도 어디까지나 범용적인 파츠이지 특화를 하려한다면 더 나은 선택지는 얼마든지 있으므로, 여기서 좀 더 체계적으로 다뤄볼까 합니다. 백부스터란원거리전을 중요시 하는 기체에게는 메인부스터, 사이드부스터 이상으로 중요한 파츠. 근거리전을 중요시하는 기체라고 하더라도 BB의 QB추력에 따라서는 교차전에서 페인트를 걸거나,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것도
11/5일 아머드코어 일기
By VB Inc. (Armored Core Architect) | 2013년 11월 6일 |
* 오늘은 아머드코어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예전에도 적은 기억이 있습니다만 저는 프라모델은 만진적도 없는 인간이라 컬러링은 둘째치고, 데칼은 어떻게 해야될지 감도 안 오는터라 이것저것 보면서 공부하고 있는데, 원점으로 돌아갈까 하고 브레이크 에이지를 봤는데... 역시 좋네요, 브레이크 에이지! 꽤 오래된 작품이고(본편 10권은 물론이고 외전인 보틀쉽 트루퍼스까지 현재 웹상에서 무료공개중) 이번이 대략 5번째 읽는 건데 몇번을 읽어도 로망이 있는 작품. 애초에 저 자신의 메카물사랑의 원점이기도 하고 아머드코어를 하게 되는 간접적인 계기가 되는 작품(모르는 분을 위해 설명하자면 브레이크 에이지는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로봇대전게임'을 소재로 한 만화)이라, 아머드코어 신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