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혁명 Go! 프린세스 프리큐어 17,18화
이제 와서 보면 프리큐어의 한 회당 이야기 구조는 슈퍼전대의 그것과 유사한 구조를 갖게 된 듯 하다. 왠지 프리큐어 보면서 다이노포스 생각나는 건 우연일까? 개인적으로 18화는 전투작화도 전투작화지만 이것저것 뭔가 복선일지도 모를 것을 숨겨놓은 것 같기도 하다. 그 동화작가의 꽃의 프린세스가 그랑 프린세스와 여러 면에서 닮았다는 것도 그렇고 그 작가의 숨겨진 정체도 아무래도 이 작가가 프리큐어에 대해 뭔가 아는 게 아닌가 하는 미묘한 의심을 들게 만든다. 사감도 뭔가 아는 듯 한 느낌을 주는 건 나만의 느낌일까? 또 주제라는 면에서의 접근을 해 보면 아무래도 이야기의 구조를 만드는데 있어 오늘날은 게임적 결말 특히 멀티엔딩이라는 구조를 주목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프린세
프리큐어판 디케이드
By 일이 안풀릴 때가 있어도 웃으며 삽시다. | 2017년 8월 28일 |
그런데 디케이드 수준의 지명도는 없음. 문제는 1.극장판 전용. 독자의 시리즈가 없음. 2.디케이드는 안티가 생기기도 했지만 그만치 캐릭터성도 있고 네타거리도 많은데 (지나가던 가면라이더다!) 얜 그런 게 희미하다. 초반의 민폐 자체부터가 나쁜 의미의 민폐이기도 했고... 3.앞서 두가지 문제의 복합이라 볼 수 있는데 전용 스토리 자체도 좋지 않다. (첫 출연부터가 극장판 치고는 이래저래 뭔가 아니었던 NS1이었던지라...) 4.솔직히 캐릭터 디자인도 왠지 호감이 안간다. 심지어 은근히 못생긴 하루노 하루카보다도 인상이 별로다. 아니... 하루카는 못생긴 느낌은 들지만 그만큼 인간미가 있어 보이는데 얘는 무언가 아니다 싶달까? 차라리 에코가 주인공인 새로
마법사 프리큐어 - 이것이 폼체인지인가
By 변덕이 죽끓듯하는 곳 | 2016년 2월 21일 |
어린 소녀가 지을 표정이 아니야 이건... 세월의 애환과 봇치 경력이....읍읍 ! 이번 프리큐어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쭉 인상이 스위프리, 도키프리를 보던 느낌. 어차피 지금은 초반부라서 새로운 프리큐어에 익숙해지는 시기니... DANGER 마법이랑 전혀 인연도 없었던 아이가 마법세계로 와서 이것저것 관련 장비를 갖추는 건... 암만 봐도 해리 포터.... 다만 다른 점은 귀여운 소녀라는 점이랑 부모님이 억 ! 소리나는 재산을 남긴다거나 어쩌거나 하진 않았다는 점. 그리고 봇치 속성의 친구가 있다는 점도요 ! (리코 애껴요) 애낍시다... 빗자루에서 떨어지는 바람에 옷이고 빗자루
프리큐어 엔딩 몇 개
By 10.21Hz 과대망상적전파탑 | 2013년 8월 18일 |
프리큐어는 이전에도 엔딩에 춤추는 장면을 넣긴 했으나 (스플래쉬 스타부터였던 걸로 기억)3d 모션캡쳐가 제일 처음 들어간 건 프레시 프리큐어 솔직히 이때만해도 작화지 아끼려고 애쓰네라는 생각이 들었음.카메라 움직이도 제한되어 있어서 답답하고. 하트 캐치 프리큐어 엔딩 이때까지도 모델링에 대해서 그렇게까지 대단하다고는 못느꼈음. 영상이나 안무 자체도 나쁘진 않지만 그렇게 대단하다고 할 정도는 아니었고.그래도 카메라의 움직임은 자유로워진 편 스마일 프리큐어 논크리트 에디션 라이팅도 그렇고 모델링도 그렇고 정말 굉장하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음 중간에 화면에 비치는 영상은 2d인지 3d인지 감이 잘 안오는대, 종종 3d 특유의 뻣뻣한? 위화감 드는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