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BIT MUSIC POWER / 사운드북
By Studio F×F | 2016년 7월 6일 |
0. 애초에 칩튠 앨범이라고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은 아니지만 패미컴 카트릿지로 발매되었고 또 최소한의 미니게임 역시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게임 범주에 넣어줄 수 있겠다. 아니면 인터랙티브 앨범 분류로(이런 분류가 있다면의 이야기다만). 패밀리 베이직 같은 물건도 있었던 것을 감안하면 뭐. 1. 다시, 본작은 그 키라키라 스타나이트로 유명한 RIKI 선생(패미컴 러버, 만화가가 본직이라고 함)이 프로듀싱한 칩튠 앨범으로 카트릿지를 패미컴 본체에 삽입하고 전원을 넣은 뒤 PV와 함께 흘러나오는 칩튠 뮤직을 즐길 수 있다는 것으로 굉장한 화제가 된 물건이다. 별 아닌 것 같지만 ① 카트릿지 형식으로 나온 칩튠 앨범 ② 그것도 플랫폼이 패미컴 ③ 심지어 PV도 나온다 라는 사실은 정말 굉장한 물건이
[FC]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2 (Super Mario Bros. 2, 1986, Nintendo) #6 엔딩과 월드9, 그리고...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6월 6일 |
[FC]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2 (Super Mario Bros. 2, 1986, Nintendo) #5 월드8 드디어 월드8까지 클리어하고 대망의 엔딩!! 그러나... [ 엔딩 ]월드8의 쿠파를 해치우고 오른쪽의 방으로 들어가면 키노피오 대신에 문이 하나 나온다. 공주가 갇혀있는 문이다. 수퍼마리오로는 들어갈 수도 없을 만큼 작다. 곧 문에서 공주가 나온다. 말이 나온다는 것이지 실제로는 수퍼마리오3처럼 수퍼마리오가 문으로 들어간 것일지도 모른다. 초대 마리오인 만큼 수퍼마리오3의 엔딩에서처럼 세세한 연출은 나오지 않고 문이 갑자기 공주로 변해버린다. 전작 '수퍼마리오 브라더스'의 엔딩에 나왔던 공주와 그래픽이 다르다!!! 그리고 엔딩 메시지. 대강 의역하자면...
[FC] 도라에몽 (ドラえもん, 1986, HUDSON) #4 해저편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2월 23일 |
[FC] 도라에몽 (ドラえもん, 1986, HUDSON) #3 마경편 세번째 월드 '마경편'을 클리어하면 노비타, 스네오, 자이안을 데리고 워프를 한다. 마지막 세번째 월드 '해저편'의 목적은 미궁과 같은 해저를 돌아다니며 제한된 아이템들을 찾아서 적시적절하게 활용하여 길을 찾아 나아가고, 흩어진 노비타, 자이안, 스네오를 찾아내야하며, 귀암성의 보스 포세이돈으로부터 시즈카를 구출해내는 것이다. 세번째 월드 '해저편'은 탐색형 슈팅액션게임이다. 장르는 물론 조작법이 기존 2개의 월드와는 또 전혀 다르다. 방향키 상하좌우로 물 속을 이동할 수 있고 B버튼으로 아이템을 집거나 놓을 수 있다. A버튼은 공기포 공격. 물에 떠있을 때 방향키를 움직이지 않으면 서서히 아래로 가라앉는다. 방향키만으로
드래곤볼 대마왕부활 (ドラゴンボール 大魔王復活, 1988, BANDAI) #1 게임소개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월 8일 |
드래곤볼 대마왕부활 (ドラゴンボール 大魔王復活, 1988.8.12, BANDAI) 닌텐도 패밀리컴퓨터용 드래곤볼 게임 2탄. 전작이었던 '드래곤볼 신룡의 비밀'이 액션게임이었던 반면, 2탄인 '드래곤볼 대마왕부활'은 카드를 기본으로 하는 어드벤쳐 게임으로 변경되었다. 드래곤볼과 한문 숫자와 한문 문자가 표기된 그려진 카드를 5장 갖고 다니며 이 카드들을 칸 이동과 전투에 사용하면서 진행한다. 권(拳), 축(蹴), 연(連), 봉(棒), 필(必), 도(逃) 5종류의 카드로 전투 중의 기술이 달라진다. 당시 유행하던 드래곤볼 보드 게임 및 트레이딩 카드 게임과 카드의 방식이 같다. 몇개의 지역이 있어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 각 지역을 왔다갔다 한다는 점과 레벨과 경험치 등 RPG적 요소도 있다. 이 게임의 성공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