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윈터나이츠 EE GUI 모딩에 대한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7일 |
빔독의 원판 게임 옵션 GUI는 대략 상태가 이렇죠. 이걸 한글화를 해버리면 이렇게 망가집니다. 한편 네버윈터나이츠의 gui는 gui라는 파일을 통해서 구성이 되는데요. 보다시피 폰트 자체를 지정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마 한글을 살릴려면 이 부분을 수정을 해야 될 겁니다. 여담으로 뭐 여하튼 이를 편집 및 관리하기 편하게 해주는 nwnexplorer는 dialog.tlk의 경로를 지정해주면 이렇게 스트링열(STRREF)의 번호대신 해당 열의 텍스트를 출력해주는 편리한 툴이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 탐색기에 내장된 검색 능력은 파일명에 한정되어 있고 탐색 중인 게임 내 파일의 value값은 검색창을 통해서 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따로 이게 어떻게 설계된건지 알아내는데는 딱히 도움이 안되었다는
슈로대DD 8회 영격전 라스트 스테이지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7월 10일 |
라스트 스테이지는 2번째 보스 가루다가 공략의 관문입니다. 1번째, 3번째 보스는 피가 깍일때 쓰는 정신기가 교수(巧手)인 반면 2번째의 가루다는 격투와 결의를 걸기 때문에 방어력과 피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3번째 알레한드로 코너까지 잡을 생각이면 혼도 무시하기 어렵겠지만요. 잡지 못하더라도 10~11만점은 충분히 노릴 수 있다고 봅니다. 없는 살림에서 제일 쉽게 노릴만한 부분은 대략 격파당 850이상씩 받아먹을 수 있는 기력MAX 보너스를 최대한 챙기는 것. 그래서 저의 경우 진겟타1에 격려 라크스 2개를 달아줬습니다. 아마 겟타느와르1을 여기서 사용하게 되실텐데 저처럼 기간트미사일만 뽑아둔 분이라면 방어력이 1만5천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어
슈로대DD 프렌드유닛으로 3차 초급미션 클리어 불가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10일 |
일본쪽 스레나 트위터쪽은 검색을 안해보고 하는 이야기입니다만 ... 공지에 안올라 와있는데 아므로로 샤아잡기, 아므로로 규네이잡기, 아스카로 샤아잡기 셋다 프렌드 유닛으로 달성이 안됩니다. 이벤트 미션인 7턴 클리어 3만 데미지등등은 아무 상관없는 상황인데 이거 공지되는 시점에서 말이 좀 나오겠네요. 안되는데 어물쩍 넘어갔다가 붉거지면 더 꼴때리겠지만 ~_~a
슈로대DD 12월4일 셀렉트캠페인 감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12월 2일 |
1. 디다리온의 오울 하거 성능을 안따지더라도 주인공의 필살기입니다. 혹여 게임 전반에 불만이 많아도 지금 이 게임을 잡고 있다면 필시 주인공에 관련된 선택이 1순위로 고려되실겁니다. 성능적으로는 현재 유일한 메인파츠 방어력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어서 디다리온이 아니더라도 방어탱이라면 고려해볼만한 유니크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현재 유일무이한 방어력30% 증가인 인내 스킬과 조합할 경우 조준 10스테이지 같은 2회~4회씩 연속 공격을 몰아쳐오는 타이밍을 반격을 하면서도 버텨낼 수가 있는 강캐죠. 약점은 공격&방어 타입으로 공격 타입 속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종 데미지가 다른 공격 타입에 비해 상대적으로 빈약합니다. 특성+1로 필살기 위력이 +10%가 증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