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DD 5차 제압전 최종전 1스테이지 계산중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월 8일 |
공식 공략위키에 정보가 뜬다면 굳이 적을 필요가 없는 글인데 안뜨고 있으니 겸사겸사 적어둡니다. 원반수긴긴의 바다타일에서 조준치는 1212, 평타시 완전회피는 1662. 필살기 명중 보정치는 영상에서 파악되는 추정값이 70%로 완전회피에 필요한 운동성은 2026, 숲vs바다시 1967. 쫄 조준치 1500에 대한 완전회피 운동성은 1950. 4차 제압전의 베히모스때처럼 영호기로 탱을 해도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만 회피탱하는데 문제되는 정신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운동성이 좀 딸려도 필살기턴만 집중 정신기로 대응할 수가 있는걸로 계산됩니다. 숲vs바다 기준으로 집중을 사용하면 기본 1639 운동성으로도 필살기 회피가 가능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때문에 쫄은 진겟타나 마징카이저가 처리하고 빌바인같은
슈로대DD 업데이트 예고 잡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2월 3일 |
슈로대DD 봄맞이 업데이트 예고가 떳는데 굳이 업데이트 내용은 안적겠습니다. 그러니 이후는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죠. 슈로대DD는 아시다시피 홍콩/대만판도 동시에 전개하는 게임입니다. 그간 제압전과 제압전의 수명을 늘리기 위한 한개돌파 그릇같은 컨텐츠는 누가봐도 일본식 선호가 아니라 중국식 선호였죠. 문제는 게임 초반에는 나름 홍콩쪽에서 반응이 있었던걸로 알려져 있었지만 해킹버전 단속과 몇차례 대규모 밴 후에는 반등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영격전을 도입했죠. 영격전의 경우 홍콩/대만판은 일본판처럼 스테이지별 여러 참고 통계를 따로 공지로 내주거나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시면 알겠지만 영격전도 중국식 선호입니다. 굳이 참고 통계를 내주지 않아도 상관없다는 겁니다.
슈로대DD 11회 영격전 4스테이지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0월 8일 |
4스테이지는 에바2호기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단기공략으로도 18~19만점을 노려볼만합니다. 연속포화의 확률에 의한 데미지업(속칭 크리뎀) 발동유무와 자폭조에서 1체인 이상 가져오는데 성공 유무로 인한 스코어 변동이 은근히 있습니다. 이번 영격전은 1스테이지를 제외하고는 2~4스테이지는 in100이나 저나 크게 차이가 없는 상황입니다. 1,5스테이지에서 등수의 당락이 달라진다라고 가정을 하면 in800은 대략 72~5만점 사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슈로대DD 파워인플레 재차 예고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5월 13일 |
홍련의 신SSR이 구SSR보다 잔탄이 한발 적다는 것 외엔 모든 면에서 상위호환으로 출시되면서 많은 불만이 감지되고 있습니다. 실질 사거리 4짜리 배율 210%짜리 필살기는 현재까지 밸런스 경계지점을 생각하면 겟타빔과 달리 저격 없이도 필살기를 쓸 수 있다는 점도 매우 치명적인 매력이고, 두번째SSR인 비연연격이 참격 속성에 사거리 2에 배율 195%에 공/명 7.5% 증가, 브깍 75%인데 잔탄 한발 적은 것을 제외하면 이번 세번째SSR인 연격이 모든 수치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캐릭터이자 밸런스 타입인 윤나의 경우는 방어 특화 계열 중에서 처음으로 기깍 난사가 가능한 타입으로 운영할 수 있는 필살기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문제라면 윤나는 방어형 탱커 중에서도 정신기가 제일 애매한 편에 속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