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혁명에 대한 잡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9월 4일 |
기존의 사쿠라대전은 시간축이 길어져서 원치않더라도 서사물화 되어 주인공과 세계가 자가파멸의 길로 가지 않은 작품이죠. 이는 히이로 오지가 시간의 축을 길게 진행시키기보다는 공간을 바꿔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한 덕분이지만요. 문제는 신사쿠라대전은 끝없는 전쟁놀이 서사물의 공통적인 약점인 시간의 축에 결국 칼을 덴 작품이고 기존팬들의 저항감이 발생하는게 필연이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누가 힙스터 세가가 아니랄까봐 이번에 사쿠라혁명이라는 새로운 게임을 발표했습니다. 악역으로 추측되는 아이돌들은 불온하기 짝이 없는 붉고 검은 배경을 뒤로하고 불안한 무늬에 칙칙한 배색의 복장을 입었죠. 심지어 이 인물들의 언행에 따라 이후 파쇼(독재)를 연상케하는데 일조할 완장도 팔에 차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식의 선을
[아이돌마스터 밀리언라이브] MS 01 미라이 솔로곡 샘플
By ZUN의 게임 이야기 | 2017년 8월 17일 |
[미래계 드리머] LTH 이후로 드디어 솔로곡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미라이 다운 곡이네요 가사도 노래도 정말 미라이에게 딱 어울리네요 빨리 풀버전을 듣고 싶네요 하아하아 終わりだよ~ (o・∇・o)
우마무스메, 슈로대DD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6월 14일 |
슈로대DD 6월 영격전은 오늘까지 합해서 15판의 기회에 시간을 투자했다면 59만점쯤 나오지 않았을까 싶은데 3스테이지에서 5천점 4스테이지에서 1만5천점, 5스테이지 미지수 부분을 파고들지 못한 점은 좀 아쉽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반건성 상태로도 또 다시 IN 800이라는 점이겠네요. 저도 한정된 게임라이프 속에서 딱 IN 15000 된 시점에서 우마무스메 장거리말 키우는데 시간을 투자할까 말까 고심을 많이 했습니다;;; 이 영격전에서 한판하면서 다음판을 위해 순서를 다듬는데 걸리는 시간이 플레이 시간과 복기까지 합쳐 대략 40분인데 컨셉을 정해놓은 말딸을 하나 육성하는 시간도 대략 25분은 잡아야 되는 상황인지라 한쪽을 잡으면 다른 쪽은 피곤해서 제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예전같으면 당분과 카페인으로
슈로대DD 17회 영격전 1,2스테이지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4월 8일 |
1스테이지는 그냥 테스트 영상으로 주말까지 5스테이지까지 플레이하게 된다면 제가페인이 그랑존 자리에 들어가게 될 겁니다. 사이버스타에 이동력증가 서브 파츠를 달아주면 맵병기로 인한 2턴의 이득이 있습니다. 잡지 못하는 보스로 인한 잉여턴이 1~2턴 발생하기 때문에 이동력 증가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2스테이지는 윙제로를 쓰기 좋게 배치가 되어 있어서 윙제로를 채용을 했습니다. 아쿠아비트의 라비는 스킬을 다 뚫으면 집중과 괄목(광역 조준30%) 정신기가 있기 때문에 스코어링 잠재력이 훨씬 높습니다. 3웨이브째의 첫보스를 반격턴에 잡는게 아니라 윈저트나 아쿠아비트가 한번에 잡아낼 수 있다면 윙제로의 맵병기로 막판 쫄 셋을 잡는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