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르타로스 개발 뒷이야기
By Excel Saga | 2018년 3월 4일 |
![타르타로스 개발 뒷이야기](https://img.zoomtrend.com/2018/03/04/c0036807_5a9b6b76e8ad1.jpg)
2005년 11얼 30일 첫 커밋부터, 2012년 1월 팀을 이동할 때까지의 리드 프로그래머로 활동했던 기억을 잊어버리기 전에 남겨놔야겠다 싶어서 남겨본다 이게 언젯적이야 싶을정도로 옛날 일들이기 때문에, 살짝 틀려있는 곳도 있을 수 있음 1. 원래 타르타로스는 1년안에 CBT 진행할 생각이었던 소규모 프로젝트였다클럽비에스에서 만들었던 프린세스 세이비어를 네트워크 버전인 프린세스 세이비어 NT로 만들어보면서우리도 네트워크 게임 만들수 있구나 이런 생각으로 진행된 프로젝트 2005년 11월 30일에 첫 커밋을 했었는데,초기에는 생각보다 미칠듯한 속도로 진행돼서 진짜로 반년도 안돼서 플레이 가능 버전이 나와버렸다 그리고 어딘가의 퍼블리셔에게 보내주기위한 첫 버전을 보내려는데, UI가 너무 야매라서
[PS4]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클리어
By Tao's Blog | 2017년 12월 17일 |
![[PS4]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클리어](https://img.zoomtrend.com/2017/12/17/a0010149_5a366f6b9a9ab.jpg)
클리어 했습니다. 어째 해도 해도 할게 계속 나와서 결국 퀘스트 전부 클리어 못 하고 최종보스 잡고 끝냈습니다. (사실 퀘스트 중 '잭팟'이 여러번 트라이해도 안 나와서(점원 아가씨가 곧 나올거 같다고 하는거 봤는데도 불구하고........) 스트레스 받는 중에 상위 레이스 우승해야 한다는 거 보고 그냥 접었습니다. ==) 플레이 시간은 최종보스전 들어가기 전에 '109시간 46분'이었으니까, 최종보스전과 엔딩 감상 합하면 110시간은 한 듯.......(먼 산) 내용 누설 많습니다. - 줄거리 : 외딴 마을에서 자라난 주인공은 16세가 되던날 자신이 부모님의 친아들이 아니며 전설의 용자의 환생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세계를 구하기 위해 자라난 마을을 떠난 주인공은 할아버지의 유언에 따
이스 셀세타의 수해 클리어 간단소감
By 無chaos의 이글루 | 2018년 3월 19일 |
![이스 셀세타의 수해 클리어 간단소감](https://img.zoomtrend.com/2018/03/19/f0035464_5aaf61fd50e47.jpg)
한글판으로 나온지는 꽤됐지만 그동안 비타가 없어서 못사고 있다가 이번에 우연히 비타가 생겨서 드디어 구매해서 클리어했습니다.이스답게 재미었었습니다.아쉬운점이 있다면 생각보다 플레이시간이 길지 않다는게 조금 아쉽더군요.
심상치 않은 부진의 최근 필리에 대해서.
By Go!!! Sixers!!! | 2017년 12월 9일 |
최근 2연패에 빠진 필리인데요. 필리의 최근 부진이 심상치 않습니다. 2연패 구간동안 상대 팀들이 선즈와 레이커스였는데요. 이보다 강한 팀을 상대했을 때에도 1쿼터부터 끌려다니다 진 경우가 시즌 내내 그리 많이 나오지는 않았었는데, 최근 두 경기에서는 3쿼터까지 무기력하게 끌려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다행히도 레이커스전에서 엠비드를 중심으로 4쿼터에 저력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확실히 현재 팀 경기력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면 현재 팀 경기력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점이 있을까요. 체력 문제. 일단 활동량으로 대변되던 필리의 경기력이 현재 무너져 있습니다. 경기를 보면서 체력 문제가 심각하게 느껴졌었는데요. The_Feeling 님의 조언으로 알게 된 바에 따르면, 이것이 기록으로 드러날 정도로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