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Saga

타르타로스 개발 뒷이야기

By  | 2018년 3월 4일 | 
타르타로스 개발 뒷이야기
2005년 11얼 30일 첫 커밋부터, 2012년 1월 팀을 이동할 때까지의 리드 프로그래머로 활동했던 기억을 잊어버리기 전에 남겨놔야겠다 싶어서 남겨본다 이게 언젯적이야 싶을정도로 옛날 일들이기 때문에, 살짝 틀려있는 곳도 있을 수 있음 1. 원래 타르타로스는 1년안에 CBT 진행할 생각이었던 소규모 프로젝트였다클럽비에스에서 만들었던 프린세스 세이비어를 네트워크 버전인 프린세스 세이비어 NT로 만들어보면서우리도 네트워크 게임 만들수 있구나 이런 생각으로 진행된 프로젝트 2005년 11월 30일에 첫 커밋을 했었는데,초기에는 생각보다 미칠듯한 속도로 진행돼서 진짜로 반년도 안돼서 플레이 가능 버전이 나와버렸다 그리고 어딘가의 퍼블리셔에게 보내주기위한 첫 버전을 보내려는데, UI가 너무 야매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