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싸이코너츠 2 (2021)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21년 9월 21일 |
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시리즈 링크 전편이 현란한 스테이지들을 자랑했다고 생각하셨나요? 그럼 2편에서는 더욱 압도적인 색깔의 향연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누르면 커집니다) 이미지 출처: rockpapershotgun.com 싸이코너츠 2 (Psychonauts 2) pc 버전 엔딩을 보고 들었던 생각들을 순서 없이 나열하였습니다. 스포일러가 될 만한 내용은 일부러 언급을 자제하였으니, 게임을 아직 안 해 보신 분들도 읽으셔도 될 겁니다 :) Good 전편에서 좋았던 많은 요소들을 그대로 재현하거나 더욱 확장하여 속편에 대한 기대감을 상당 부분 만족시켜 줍니다. 이건 세부 항목별로 따로 얘기해 보죠: Good 일단 확장된 스토리. 전편에서 거의 공개되지 않았던 싸이코너츠의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20 - 113위 비트.트립 비트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20년 9월 25일 |
제목: 비트.트립 비트 - BIT.TRIP BEAT (스팀 스토어) 출시: 11/2010 제작사: Gaijin Games (개발, 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10.9 시간 순위: 113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12/26 (46%) 소감: 왼쪽으로 날아오는 사각형들을 네모난 패들을 조종하여 튕겨내는 단순한 메카닉에, 현란한 전자 음악과 그래픽 효과를 입한 작품입니다. 매우 단조로울 수 있는 게임 내용을 아주 멋지게 탈바꿈시킨 예시가 아닐까 싶네요. 꽤나 정밀하게 조종해야 하는 게임인 탓에 저는 잘 못하고 중간에 그만두었지만, 이런 류의 게임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스
[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어쌔신스 크리드 3 (2012)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16년 1월 7일 |
![[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어쌔신스 크리드 3 (2012)](https://img.zoomtrend.com/2016/01/07/b0028180_568deb3d25e9a.jpg)
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시리즈 링크 "너네 정말 이 정도밖에 게임 못 만들겠어? 이걸로 딱 한대만 맞자." (누르면 커집니다) 어쌔신스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pc 버전 엔딩을 보고 들었던 생각들을 순서 없이 나열하였습니다. 스포일러가 될 만한 내용은 일부러 언급을 자제하였으니, 게임을 아직 안 해 보신 분들도 읽으셔도 될 겁니다 :) Good 시리즈 특징인 뛰어난 엔진이 기반이 된 아름다운 그래픽은 눈을 즐겁게 합니다. 제작자들의 말에 의하면 날씨 효과에 공을 많이 들였다고 하는데, 특히 울창한 숲에 갖 내린 눈을 뚫고 걸을 때의 효과는 개인적으로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Bad 하지만 그 감동도 잠시, 게임 내의 숱한 버그들은 아름다운 그래픽의 감흥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20 - 111위 1천만
By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2020년 9월 23일 |
제목: 1천만 - 10,000,000 (스팀 스토어) 출시: 01/2013 제작사: EightyEightGames (개발, 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11.7 시간 순위: 111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14/14 (24%) 소감: 비쥬얼드 (Bejeweled), 캔디 크러시 (Candy Crush Saga), 퍼즐 퀘스트 (PuzzleQuest: Challenge of the Warlords) 같은 작품들과 이 1천만의 공통점은 바로, 매치-3 퍼즐을 활용한 작품이라는 점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 작품은 다소 특이한 편인데, 던젼 크롤링을 매치-3와 합쳐 놓았다는 점이 될 것 같네요. 던젼은 사실 완전히 일직선이고, 플레이어는 매치-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