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사람By 과천애문화 | 2018년 7월 20일 | 낯선 사람공연소개 [낯선 사람] 현대 비극의 미학적 특징과 심리적 작동기제 - 낯선 것과 공포, 그 사이에서 분열된 나 “나는 분열한다, 고로 존재한다.” 극단 테아터라움 철학하는 몸의 연극 <낯선 사람>이 대학로 예술극장 소극장에 오른다. 작품에서 발견되는 ‘낯설다’는 개념은 곧 공포라는 인간의 심리와 연관되어 있다. 무서운 것을 보며 느끼는 극도의 공포 개념이 아닌, 알 수 없기에 생겨나는 의구심의 공포에 가깝다. 서로 일치되지 않는 불안함과 방황하는 자신 사이에 피어나는 공포를 묘사한다. 이에 연극 <낯선 사람>은 스스로가 낯설게 느껴지는 순간을 통해 지금까지 밀착된 안정감으로부터 잠시 거리를 둘 것을.......낯선사람(1)공연전시(643)경희애문화(2850)경희애문화 공연전시, 불교의 바닷길-바다를 통한 문화교류By 과천애문화 | 2021년 2월 28일 | 경희애문화 공연전시, 불교의 바닷길-바다를 통한 문화교류경희애문화 공연전시, 불교의 바닷길-바다를 통한 문화교류분야 : 전시기간 : 2020. 12. 8. ~ 2021. 3. 1.시간 : 9:00 ~ 17:00(월요일 휴관)장소 : 부산 / 국립해양박무관요금 : 무료문의 : 051-309-1900전시소개바닷길을 통한 문화교류문명의 여명기부터 인류는 육로와 해로를 통해다양한 교류를 했다. 이는 '교류'가 인간의본서이자, 문명 발전의 원동력임을 보여준다. 동·서양은 '실크로드'라 부르는 초원길, 사막길, 바닷길을 통해 정치·경제·문화적으로 교류했다.이 중 바닷길은 규모와 경제면에서 효율적이었으므로 7세기 이후 점차 육로를 대.......경희애문화(2850)공연전시(643)불교의바닷길(1)바다(282)문화교류(1)문명의여명기(1)교류(5)인간의본성(1)문명발전(1)원동력(1)실크로두(1)초원길(1)사막길(1)바닷길(6)조선술(1)항해술(1)해상무역(1)불교사상(1)문화(74)국립해양박물관(5)바다의의미(1)바닷길의역할(1)중요성(3)세종솔로이스츠의 세레나데By 과천애문화 | 2018년 6월 21일 | 세종솔로이스츠의 세레나데공연소개 전 세계에 한국와 세종의 이름을 드높이고 있는 세종솔로이스츠 세종솔로이스츠의 세레나데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최정상의 젊은 비르투오소들이 화려한 독주와 협주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저녁의 음악 혹은 연인에게 부르는 사랑의 노래라는 세레나데의 의미처럼 이번 음악회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낭만이 물씬 풍기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종솔로이스츠의 독창성 있는 해석과 응집력 있는 연주로 다양한 세레나데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공연은 가족,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한여름 밤의 꿈과 같은 달콤한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세종솔로이스츠(2)세레나데(3)공연전시(643)경희애문화(2850)경희애문화 좋은책추천, 매일 쓰고 다시 쓰고 끝까지 씁니다 (큰글씨책)시나리오에서 소설까지 생계형 작가의 글쓰기By 과천애문화 | 2022년 11월 22일 | 경희애문화 좋은책추천 매일 쓰고 다시 쓰고 끝까지 습니다 (큰글씨책)시나리오에서 소설까지 생계형 작가의 글쓰기 매일 쓰고 다시 쓰고 끝까지 씁니다 (큰글씨책)시나리오에서 소설까지 생계형 작가의 글쓰기 <망원동 브라더서>로 유명한 소설가 김호연의 첫 산문집니다. 20년간 글만 써서 먹고살아 온 작가의 생존기다. 시나리오, 만화 스토리, 소설 등을 쓰며 버텨 온 자신의 삶을 연대기로 들려준다. 쓰고, 반려되고 쓰고, 반려된 '실패의 날들'에 대한 기록이다. 그럼에도 그가 계속 글을 쓰는 이유는 이것 말고는 다른 일을 할 수 없는 직업이 되었기 때문이고, 근본적으로는 '근원적인 허기'를 채우기 위해서.......경희애문화(2850)좋은책추천(781)네이버추천(190)매일쓰고_다시쓰고_끝까지씁니다(1)망원동브라더스(1)소설가_김호연(1)김호연_첫산문집(1)실패의날들(1)근원적인_허기(1)시나리오(55)시나리오작가(3)생계형작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