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렛스톰]과 한계에 관해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8년 8월 9일 |
제목을 저렇게 지은 이유는 그냥 이 게임을 하면서 다른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정확히는 리뷰가 아니고 레벨디자인에 대한 고찰에 관한 거에요. 먼저 말하기 앞서, 저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대신에 매우 어려운)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물론 꼭 그렇게 디자인하지 않아도 되요. 하지만 제 스승(?)에게서 배운, "가능한 모든 상황을 고려하고 배려해야 견고한 게임이 나온다."는 말을 새기고 살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반대의 디자인을 무시하는 듯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게 꼭 좋은 방향은 아니니까, 그 점은 주의해주세요. [불렛스톰]의 게임 시스템은 이렇습니다. 총을 쏘고 적을 죽여 포인트를 얻고, 어떤 기계에 접속해서 총알과 업그레이드를 삽니다.
[PS4]완다와 거상 클리어
By 오늘도 살아가리라~ | 2018년 4월 4일 |
![[PS4]완다와 거상 클리어](https://img.zoomtrend.com/2018/04/04/b0084779_5ac49d1ee6cce.jpg)
원작인 PS2버전는 클리어하는데 대량 10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은데, 공략법을 알고 있는 터라 이번 리메이크작은 6시간 20분만에 클리어 했습니다.웅장한 배경음악과 자연경관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멋지고 거상에 매달렸을 때의 긴장감과 거상을 쓰러뜨렸을때의 쾌감은 여전하지만 조작감은 별로 좋지 못하네요. PS2로 할때도 이랬었나 싶은.........
공각기동대 온라인. 오오...?
By 이젤론의 창고지기 | 2016년 3월 29일 |
이거 생각보다 괜찮은데요? 그런데 음성이 소령님이 아니라서 파워 어색함. Orz 일본 현지에서는 소령님으로 나올테니 걱정안되는데.... 으음 나오면 한번 해볼까.(...)
시스템쇼크가 돌아온다!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6년 2월 24일 |
![시스템쇼크가 돌아온다!](https://img.zoomtrend.com/2016/02/24/b0116870_56cdb41880e33.png)
FPSRPG의 성장시스템을 정리한 (장르규정은 울티마언더월드가 원조) 시스템쇼크가 드디어 돌아옵니다! 해외에서도 컬트적인 인기를 구가할 정도로 흥미롭지만... 1편은 인터페이스가 복잡해 하는 사람만 하지만, 정확히는 성공했습니다. (정확히는 컴퓨터너드들.) 다만, 2편은 당시 흥행에는 실패하고 덕분에 루킹글라스가 EA에 인수되고 프로젝트도 넘겨지는 불상사를 겪기도 했죠. EA가 다수 고전게임의 프로젝트를 동결시키고, 저작권도 챙겨먹는 바람에 나올 가능성이 없어지기도 했구요. 그래서 루킹글래스 직원 일부가 다시 뭉쳐 2K를 설립한 후에 자신들의 장르성을 바이오쇼크와 보더랜드로 이어나가기도 했습니다. 솔직히, 데이어스엑스도 프리퀄이 나온 마당, 그리고 틈만나면 FPSRPG가 나오는 상태에 또 F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