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S] 히어로즈 오브 더 랜스 (Advanced Dungeons & Dragons: Heroes of the Lance.1988)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20년 4월 4일 |
1984년에 TRPG 게임 D&D(던전 앤 드래곤)의 출판사 ‘TSR’에서 ‘트레이시 히크만’과 ‘매거릿 와이즈’가 플레이한 D&D 게임을 바탕으로 집필한 소설 ‘드래곤 랜스(Dragon Lance)’의 첫 번째 캠페인 ‘Dragons of Autumn Twilight’을 바탕으로, 1988년에 ‘U.S Gold’에서 Amiga, Amstrad CPC, Atari ST, C64, ZX Spectrum, FM Towns, PC-8801, PC-9801, MSX2, MS-DOS용으로 만든 액션 게임. 콘솔로는 NES(패미콤), Master System(겜보이)용으로 나왔는데 패미콤판은 Natume에서 이식을 맡았다. (원작 소설인 드래곤 랜스는 한국에서 1994년에 발매됐었다) 내용은 8명의 영
[NWO] 어그로 유지에 대한 방법과 이론
By - | 2013년 5월 17일 |
D&D 네버윈터 온라인의 가디언 파이터 유저들 가운데 한국과 북미에서 현재 이슈가 되는 부분이 어그로 유지가 형편없다는 것이다.때로 몰려나오는 소환물들과 클레릭의 어그로에 달라 붙어 이리저리 날뛰는 소환물들을 캐취하는 것에 대한 불만이 넘쳐나고 있다. 그러나 현재 가디언 파이터의 어그로 유지 능력은 문제 없다고 생각한다. (방법이 조금 불편할 뿐..)왜냐면 기존의 MMORPG와 다른 방법으로 어그로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그래서 몇가지 실험도 해봤다. 예를 들자면 wow의 전사 같은 경우 거의 모든 스킬에 위협 수치가 일정량 붙어있기 때문에..적에게 스킬을 사용하면 할수록 위협 수치가 증가한다.또한 도발이라는 스킬은 아군이 적에게 높은 위협 수치 상태로 타겟팅이 된 상태라도 그 위협 수치를 고대
"던전 앤 드래곤 : 도적들의 맹세" 포스터들 입니다.
By 오늘 난 뭐했나...... | 2022년 9월 7일 |
이 작품도 슬슬 나올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우베 볼 영화 아닙니다. 솔직히 저는 딱히 기대를 많이 거는 케이스는 아니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