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DD 발브레이브 테마 이벤트 2차 초급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12월 14일 |
슬라스터 빌바인은 회피 10 스테이지에서도 초반 명중률이 75%이상이 나오게 해주는 셋팅인데 이번 2차 초급에서 회피율이 대폭 올라간 적이 나와서 적잖이 당황하는 분들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시드 잡몹의 경우 반격턴에만 잡으면 되는 몹으로 공략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차후 이벤트 난이도에 대한 맛보기 정도일 뿐입니다. 초급 난이도에서도 (오토 돌리는데) 난관으로 꼽히는 사거리 5칸짜리 필살기를 쓰는 쿠피어는 무조건 가장 멀리 있는 녀석을 필살기로 노리기 때문에 첫 필살기 타임은 불굴이나 히라메키를 건 기체를 미끼로 던져두는 방식으로 해결하는게 가장 속편합니다. 슬라스터 빌바인같은 회피탱의 경우 2칸까지는 0%명중률이 나오기 때문에 쿠피어를 둘러싸고 있는 발브레이브의 잡몹 바페 옆에 붙어서
슈로대DD 첫 이벤트를 기다리면서 육성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9월 2일 |
파일럿 육성 스테이지 4의 경우 메모리오브 2단계를 2개씩 드랍합니다. 책을 두번 먹이는데 각각 5개씩해서 오브 2단계가 10개가 필요하니 총 90개가 있어야 파일럿육성 2단계 10렙을 달성할 수 있죠. 그러니까 스테이지 4를 부스트 3배를 쓰고 달려도 15번을 돌아야 합니다. 부스트가 없이 일일제공량만으로는 무려 보름이 걸립니다. 문제는 기체개초6~10단계의 개조와 마찬가지로 파일럿 육성 2단계는 사실상 초반 플레이 단계인데도 별다른 마중물이 없어서 별4 난이도를 빠르게 깨기 위해선 과금 아니면 답이 없는 상황입니다. 가령 조악하기 짝이 없는 지령 미션은 이미 3단계 책을 클리어 보수로 받고 있는데 여전히 1단계 오브만 5개를 주죠. 답답한 노릇입니다. 템으로 조정을 못하겠으면
슈로대DD 초반 플레이 소감 #1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9년 8월 21일 |
일단 감상이 난이도가 오토로 하기엔 상냥하지 않습니다. 오토일 경우 정신기를 사용하지 않는걸로 보이는데요. 이게 서장부터 적 레벨디자인이 생존형 정신기를 고려하고 만든걸로 보입니다. 튜토 와중에 10연이 가능한데 여기서 SSR이 배출된다는 모양이니까 리세마라하실분은 이쯤에서 승부를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사전등록 보상으로 주는 티켓으로도 10연이 가능. 저는 몰랐지만 SSR확정 티켓도 준 모양이고 250보석(?)으로 SSR확정 티켓을 주는 패키지를 살 수 있는 모양입니다. 문제는 이거 캐릭터는 시나리오 진행하면서 모아야 되기 때문에 가챠를 저리 질렀서도 최초 출격은 하나뿐입니다. 이게 불쾌하실 분도 충분히 있을 것 같은데 무슨 용기로 게임을 이렇게 구성한건지 모르겠네요. UX경험을
슈로대DD 망치캐기 근황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4월 7일 |
뉴건담 : 핀판넬이 특성+3 이상으로 쿨이 3턴이 아니라면 한턴 더 걸리기 때문에 시간이 2분초반대가 아니라 3분에 가까워 집니다. 서브 슬롯에 공격력 증가는 마뷰온이 뉴건담의 핀판넬에 공격 후에 불굴 정신기를 건다면 공격력 옵션은 포기하고 다른 옵션으로 채우시면 되는데 이건 공명, 공회, 공방타입의 지원파츠를 적당히 붙여놔도 된다는 이야기죠. 겟타 : 겟타빔을 끼거나 필살기를 off로 하거나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공명 지원파츠로 도배를 해놨다면 파워프레임이나 오울하거를 셋팅해도 무방합니다. 리베리온 : 4-10 망치노가다는 사실상 리베리온이 주인공입니다. 다른 셋과 달리 성능에 일부러 제한을 둘 요소가 전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콤바트라V : 원더레스트가 필요합니다. 특성+ 상태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