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고양이 프로젝트 - 시작하고 일주일.
By 革命デュアリズム | 2015년 3월 5일 |
![하얀 고양이 프로젝트 - 시작하고 일주일.](https://img.zoomtrend.com/2015/03/05/c0053732_54f7fa7ab3b57.jpg)
얼마 만에 게임 카테고리 글인지... ㅇㅅㅇ); 옆블로그 모님이 자꾸 포스팅을 해대(..)서 뭔가 하고 한 번 깔았던 게 지난 목요일 밤. 깔고 나니 음성이 무려 일본어로 나오는데 성우가 호리에 유이라 기겁하고 그제야 옆집님이 이걸 왜 하는지 깨달음을 얻음. (...) 적당히 1주일 정도 플레이했네요. 가챠 투입된 모바일 게임을 이렇게 오래 플레이 한 건 첨인 듯. 당분간은 할 거니까 계속 기록 갱신 되겠군요. 전 이런 가챠류 게임하면서 과금한 적 없습니다. 적어도 아직은. 게임에 무슨 돈을 쓰냐- 이런 게 아니라 어차피 확률(=도박) 놀이라 될놈될 안놈안이고 아무래도 PC버전 게임보다 수명이 짧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무과금 상태로 일주일 지난 상태가
파니파니. 시스템이나 수익구조부터 심각한 문제가 있는 듯.
By tocker의 이글루 | 2017년 10월 8일 |
![파니파니. 시스템이나 수익구조부터 심각한 문제가 있는 듯.](https://img.zoomtrend.com/2017/10/08/f0058944_59d9ddfb653c4.png)
일단 파니파니 라는 게임의 대강 모습을 알고싶으시면 이전 포스트 참조 10월 5일 즈음부터 인기 사냥터라고 하는곳은 전부 밸런스조정이라는 명목으로 패치를 당했다. 겉면 : 특정 에리어에 부하가 집중되어 필드 몹 리젠율 밸런스 조정해서 부하 분산좀 하겠습니다 ^^본래 의도 : 님들 사냥터 노가다 효율 넘 좋아서 과금 메리트가 없으니 사냥터 하향했어염 ^오^ 지금 이 게임이 총체적 난국이다. 게임하다가 온갖 거지같은 게임시스템 때문에 화나는건 흔하게 겪는 일이지만. 이 게임은 아예 뿌리라고 할 수 있는 게임 설계부터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 게임은 가챠 시스템 자체가 몹드랍이나 퀘보상으로 얻는 캡슐을 캡슐소멸시간내 순서대로 까는 시스템인데, 캡슐 하나씩 까는데 몹을 잡아서 에텔을 10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