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 나나온 추억의 프리퀄 이벤트 예고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7월 15일 |
7월 랭킹이벤트 선정곡은 나는 존재하고 있지 않았다. 이 곡은 난이도가 낮아서 과금력 외엔 변별력이 딱히 없는 곡으로 전달에 비해 경쟁의 압력이 매우 미미한 상황. 뭐 전달에 지급한 카드가 관상용인 점도 지금 크게 작용하고 있겠죠. 한편 한달이 넘어가는 긴 콜라보 이벤트가 끝나고 오리지널 이벤트가 예고되었습니다. 제목은 추억의 프리퀄이라고 (애니에 이어 다시금) 어릴적 이야기를 풀겠다는 기색을 감추질 않고 있습니다. 문제는 기한한정 가챠 예고와 함께 니콜과 미카미 두명이 주인공인 이야기일텐데 무려 이벤트 전편이라고 고지했다는 점이겠죠. 아마 전편이 니콜과 미카미이고 후편이 다른 캐릭터일텐데 공지와 트위터 정보량이 매우 적은걸 보면 아마 방송에서 언급을 할 셈인걸로 보입니다. 콜라보 이벤트나
테일즈 오브 크레스토리아 잡상 #9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8월 2일 |
슬슬 3번째 100렙 달성을 향해 달려가는 테일즈 오브 크레스토리아. 8월 스케쥴 특히 레이드 일정과 보상이 공개되어서 플레이어들은 지금 한창 화속성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중입니다. .. 그리고, 소리소문 없이 구글플레이게임 기반 연동이 잘되고 있어서 겸사겸사 테스트 해봤는데 일단 3D 겜이라서 그런지 최하옵/최하옵 설정에 화면크기를 반토막내서 면적을 1/4로 줄인 LG G4로도 이외로 잘 돌아가더군요. 다만 이어받기 과정에 문제가 있거나 보안을 과하게 설정해 놓은듯 한데 아직은 다른 게임들처럼 배터리 충전 동안 잠시 다른 기기에서 플레이한다던가 하는 식으로 굴릴 수는 없는걸로 보입니다. 한편 서버는 아직까지 안정화가 안된건지 혹은 소문대로 오전 11~12시대에 모종의 이유로
네버윈터나이츠 EE 한글화에 대한 이야기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6일 |
매크로 돌리고 신경끄면 되는 모바일겜 말고 다른 모바일겜은 그러니까 원신이라던가 말이죠. 지금와서 진득하게 할 시간도 멘탈도 없으니 묵혀두고 있었던 이야기나 합니다. 오리지널 네버윈터나이츠의 언어 폰트는 기본적으로 aurora_gui.bif라는 패키지에 압축되어 있습니다. 그걸 빔독의 네버윈터나이츠 EE는 트루타입 폰트로 변경하면서 txpk_misc.bif라는 패키지로 이동을 시켜놨죠. 그리고, 네윈나 EE의 버전을 1.79로 올리면서 TLK 화일의 유니코드 관련 버그를 픽스를 했습니다. 그 결과 이 블로그에 오래전에 제가 올렸던 1.69 한글화 tlk 화일을 내문서\네윈나\override에 올리면 위에처럼 한글이 출력이 됩니다. 잘 나오죠? 문제는 tlk 화일이 EE 버전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밀리시타 글섭 유니온 이벤트 결산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7월 12일 |
원래라면 영업런으로 몰아서 달리면서 이벤트곡을 1천번쯤 처야 되는 환경인데 한섭은 아무래도 인원이 적다보니 이벤트곡 220번에 영업없이 일반곡을 700번이상 치는 구성으로도 in1000을 달성했네요. 여담이지만 막판까지 종합랭킹 1040등에서 못올라가고 있고 MM이 아니라 이번에는 6M으로 300짜리를 치고 있었고 2만점 차이가 계속되었기 때문에 in1000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할 걸로 마지막까지 믿었습니다. 아무래도 검토단계에서 부정행위자들이 좀 빠져나가면서 약간의 요행이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_-vv 나만의 작은 행복으로 미키 765위를 노렸지만 실패.. 역시 요행은 바란다고 되는게 아니다. >_< 유니온 이벤트 다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