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DD 망치캐기 근황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4월 7일 |
뉴건담 : 핀판넬이 특성+3 이상으로 쿨이 3턴이 아니라면 한턴 더 걸리기 때문에 시간이 2분초반대가 아니라 3분에 가까워 집니다. 서브 슬롯에 공격력 증가는 마뷰온이 뉴건담의 핀판넬에 공격 후에 불굴 정신기를 건다면 공격력 옵션은 포기하고 다른 옵션으로 채우시면 되는데 이건 공명, 공회, 공방타입의 지원파츠를 적당히 붙여놔도 된다는 이야기죠. 겟타 : 겟타빔을 끼거나 필살기를 off로 하거나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공명 지원파츠로 도배를 해놨다면 파워프레임이나 오울하거를 셋팅해도 무방합니다. 리베리온 : 4-10 망치노가다는 사실상 리베리온이 주인공입니다. 다른 셋과 달리 성능에 일부러 제한을 둘 요소가 전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콤바트라V : 원더레스트가 필요합니다. 특성+ 상태에 따라
슈로대DD 신년한정가챠 출현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31일 |
영격전을 시행하면서 세삼스레 VVIP 유저의 최애작품이 비참전작을 제외하고 겟타,시드인게 분명해진 상황에서 시드 푸시는 진작에 예연하는 분들이 많았던 이슈고 덕분에 라크스는 DD에서 스토리 비중은 어찌되든간에 가챠에서 배로 푸시 중입니다. 가지고 오는 정신기는 코드기어스 카렌의 최종정신기이기도 한 일념. 열혈에 디버프가 추가된 정신기로 디버프가 1턴 한정이라 어지간히 연구를 하지 않으면 쓰임이 애매하지만 운동성 디버프 20%는 이번 5차 제압전에서 조준치가 브레이크요원이나 기준으로 4차에 비해 대략 100이상으로 따라잡기 버겨운 상황이고 도미노 마냥 보스 발악타임에서 장기전으로 안넘길 셈이면 디버프가 더욱 더 필수가 되버린 보스들이 존재를 하는지라 만약 뽑게 되면 분명히 쓰일 곳은 있을 겁니다. 다만
네버윈터나이츠 EE 한글화에 대한 이야기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6일 |
매크로 돌리고 신경끄면 되는 모바일겜 말고 다른 모바일겜은 그러니까 원신이라던가 말이죠. 지금와서 진득하게 할 시간도 멘탈도 없으니 묵혀두고 있었던 이야기나 합니다. 오리지널 네버윈터나이츠의 언어 폰트는 기본적으로 aurora_gui.bif라는 패키지에 압축되어 있습니다. 그걸 빔독의 네버윈터나이츠 EE는 트루타입 폰트로 변경하면서 txpk_misc.bif라는 패키지로 이동을 시켜놨죠. 그리고, 네윈나 EE의 버전을 1.79로 올리면서 TLK 화일의 유니코드 관련 버그를 픽스를 했습니다. 그 결과 이 블로그에 오래전에 제가 올렸던 1.69 한글화 tlk 화일을 내문서\네윈나\override에 올리면 위에처럼 한글이 출력이 됩니다. 잘 나오죠? 문제는 tlk 화일이 EE 버전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슈로대DD 업데이트 예고 감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3월 27일 |
필살기 장비칸 증가는 기존 옵션의 마이너판을 추가하는 형태로 나오네요. 불행일지 다행일지 모르겠습니다만 파츠의 스탯이 스탯으로 더해지지는 안는다고 합니다. 오직 필살기 슬롯 옵션에서 제공하는 보너스만 상관이 있다고 하네요. 스탯이 직접 영향을 주지 않는 대신 특성이 아니라 한계돌파 횟수에 따라 각각의 단계별로 필살기의 위력이나 명중률에 보너스가 있는 구성으로 갈피를 잡은듯 합니다. 풀돌시 횟수+1이 조금 미씸적긴한데 마지막 문단에 특성도 필살기 성능과 위력에 상관이 있다고 서술이 되어 있지만 교묘하게 횟수는 언급을 안했더군요. 그렇다해도 주인공의 2차 SSR의 경우 공격력 상승폭이 상당히 높습니다. 일단 SR의 경우도 메인버전의 옵션을 20% 수준에서 발휘하게끔 구성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