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 플래피위치] 사용자 정의 콜백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8월 13일 |
😭 자막이 잘못 들어갔습니다.이번 영상의 제목은[11강 사용자 정의 콜백] 입니다. std::function과 람다식은 cocos2d-x의 기능이 아니라 c++에 정의된 문법입니다.여기서는 cocos2d-x 개발에 필요한 정도만 다루겠습니다. 람다식은 이미 스케줄이나 터치 이벤트 구현할 때 다뤘는데불필요한 클래스 정의나 함수 선언을 줄이기 위해 온갖 군데서 쓸 수 있으니까 유용합니다.콜백이나 함수를 인자로 전달하는 모든 경우에 적절하게 쓸 수 있습니다. 람다식의 구조는[](){ };로 거칠게 요약할 수 있고, [] <-외부에서 받아올 변수의 범위 (우리가 다룰 때는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 람다식에 전달할 인자{} <- 람다식 몸통이렇게 됩니
[안드로이드] 트로피컬 매치 100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18년 9월 19일 |
트로피컬 매치 100은 싱그러운 여름 분위기의 매치3 퍼즐 게임으로, 1비트 픽셀 도안을 바탕으로 한 100가지 다양한 레벨이 특징입니다. ...제목처럼, 가능하면 여름중에 완성하고 싶었고, 9월 들어서도 '아직 여름이야!'라면서 정신승리하며 버텼는데, 이젠 우기지도 못하게 새벽바람은 차가운 수준이네요. 플레이나 재도전에 제한이 없고, 본게임도 시간 제한 같은 요소가 없어 어린아이나 퍼즐게임에 익숙치 않은 사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특히 그동안 다른 게임을 만들면서 나름대로 축적(?)한. 쿠폰, 일일미션, 럭키스핀 등 다양한 부가요소를 총동원하고 소스 하나로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동시 커버하게 하는 (내부적으로 트리거는 설정해줘야 하지만요) 등,
게임의 컨셉과 스펙
By i WANT | 2013년 11월 19일 |
커피 마시면서 게임의 컨셉에 대해 생각해 봤다. 간단히 정리해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퍼즐 게임” 너무 당연한 이야기잖아! 무슨 기종으로 만들까 생각해보다 그냥 맘편하게 아이폰으로 결졍했다. 유니티나 cocos-2d를 이용해서 멀티플랫폼으로 만들 수도 있지만, 1인 개발자의 한계는 결국 테스트 할 때 드러나는 법. 두기종을 테스트 하기가 아마 만만치 않을거라 예상이 된다. 게다가, 나는 안드로이드 기기가 없다. ㅜㅜ 플레잉 타임은 모바일이니까 한판에 약 5분 정도. 그리고 요즘 유행하는 게임을 즐기기 위한 하트나, 앱내 광고도 한번 고려해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