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미술관
Posts
46 posts
서울구경 : 서울시립미술관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도착한 서울시립 미술관. 지난 봄, 친구 따라 한 번 온 이후로 기분 전환 삼아 자주 들리게 된 곳이다. 무료라서. 서울 시립 미술관은 돌담길 꺾이는 길목에서 왼쪽으로 올라가면 된다. 저런 장미뭉텅이 조형물도 있고, 길 옆에 표지판도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다. 여러 관목들과 조형물들이 박혀있는 길을 따라 오르면 서울 시립 미술관 등장! 1995년 서초동으로 이사가기 전까지 이곳에 있었던 대법원 건물을 후면부만 증축해서 쓰고 있다고 한다. 건물 내부로 들어서자마자 반겨주는... 작품... 이겠지? 요런 음료수를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전시실 안은 음식물 반입 금지라 복도 의자에 앉

![[연구소 보존실] 1화 : 잠자던 대형브로마이드 몇 점을 깨워보았다](https://img.zoomtrend.com/2026/06/25/1782399108-SE-0027b10b-4526-4020-bbea-acc14467bea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