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열의자
포스트: 2
Posts
2 posts
안산시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쉼터가 되다!
안녕하세요.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장현옥입니다. 추운 겨울,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 느껴질 때가 많죠? 올 겨울에는 안산시가 운영하는 온열의자 덕분에 버스정류장에서 따뜻하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직접 이용해 본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따뜻하니까 앉아봐요.”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 버스정류장에서 온열의자에 앉아 계시던 한 할머니가 다정하게 말을 건넸습니다. “온열의자 이용해 보시니 어떠세요?” 할머니 : 따뜻해서 참 좋아요. 추운 날씨에도 덜 춥게 기다릴 수 있어서 좋지. 여기 말고도 다른 정류장에도 있는데, 장소마다 켜지는 시간이 다 달라요. 안산시의 온열의자는 지난해 11월 15일부터 운영.......

서귀포시, 버스정류장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 중
서귀포시, 버스정류장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 중 https://www.newsje.com/news/articleView.html?idxno=295815 서귀포시는 겨울철 버스정류장 이용객 편의를 위한 한파 저감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용객 한파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버스정류장 온열의자와 방풍시설 현장점검을 11월 중 마무리하고, 점검결과에 따라 저감시설 수리 및 확대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온열의자는 기온이 18도 이하로 내려가면 따뜻해지고, 방풍시설은 추위와 강풍을 막아 이용객이 편안하게 버스를 기다릴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한파에 의한 이용불편을 최소화하여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개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