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Posts
218 posts
팝픽 소송 모금 프로젝트에 후원했습니다.
팝픽 관련 사태는 지금도 현재 진행 중입니다. 저는 이 사건을 접하며 두 가지 이유로 마음이 무거웠는데, 개인적으로 제가 건강상 잠시 직장을 그만둔 다음 다시 구직을 하기 위해 찾았던 회사 중에 그나마 긍정적인 분위기로 진행되었(다고 생각했)던 곳 중 하나가 팝픽이어서 씁쓸했고, 다른 하나는 게임과 연관된 영역에서 이런 광범위한 범죄행위가 일어났다는 것에 대해 게임 개발자의 한 사람으로서 뭐라고 할 말이 없었지요. 어쨌거나 팝픽은 이미 밝혀진 것처럼 숱한 착취와 업무상 배임 등을 저질러 놓고도 법대로 하라는 식으로 큰소리를 치는 것은 물론 뒤로는 은근슬쩍 꼼수를 부리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그 동안 팝픽에 피해를 입은 그림장인들이 들고 일어나 소송을 제기하게 되었고 지난 6월 20일부터
게임 캐릭터 + 아이탬으로 사기
> ... 출처 : 보기 「수원지법 형사11단독 민병국 판사는 게임 캐릭터를 실수로 삭제했다고 속여 게임회사로부터 10억원어치의 캐릭터를 받아챙긴 혐의(사기)로 기소된 홍모(28)씨 등 2명에게 각각 징역 1년과 징역 1년2월을 선고했다고 3일 밝혔다. 홍씨 등은 2010년 6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수원 정자동 홍씨 집에서 자신들의 게임 캐릭터를 실수로 삭제했다고 속여 게임회사로부터 복구 받는 수법으로 140여차례에 걸쳐 10억원 상당의 게임 캐릭터를 받아챙긴 혐의로 기소됐다.」 단순 계산으로 140/10억 해도 7,142,857원이 나오는데..한번에 700만..[...] 그만한 거래가 가능한가?? (캐릭터 + 풀탬 합쳐서 700만 나오는게 뭐가 있죠? 리니지??) 덧글을 보니 2명이서 10
6000빌을 만드는 법...
이글루스 점검 이후 이상한건지 아님 내 컴퓨터가 최근에 맛이 간건지... 포스팅 하려니 화면이 정상적이질 않아서 쓰면서도 내내 불안한 와중입니다. (뭐 올라는 갈 듯...) 뜬금없이 1빌도 아니고 6000빌에 관한 포스팅을 쓰느냐 하면... 코리아창 유심히 보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2-4일정도 전부터 어떤 모 유저가 자신은 6000빌을 가지고 있다고 거론하고 있습니다. 메타게이밍 때문에 유저명은 적지 않겠습니다만, 그 유저분은 무려... 미국에 살고 있는 미국인 마누라도 있고 애도 있는 이라크에 참전도 했는데 (소속이 어찌되든...) 후유장애 판정을 받았다는 이민간 유저 입니다. ............ 뭐 일단 이즘 되면 자기소개부터 신빙성이 떨어지긴한데.... 일단 제껴두자구요
![[던파] 하하핫 이것 참 어처구니 없군](https://img.zoomtrend.com/2013/04/15/e0080266_516aa51ece9ff.png)
[던파] 하하핫 이것 참 어처구니 없군
이 나이 먹고도 사기에 당할 줄이야. 1. "던파 접습니다" 이러면서 큐브를 1개당 1골드에 파는 녀석을 발견 2. '이런 녀석치고 제대로 된 녀석 없지' 하면서도 혹시나 해서 확인. 진짜 1골드에 각종 큐브를 팔고 있음. 3. 일단 조금씩 사뒀는데 혹시나 하는 생각에 계속 확인해보니 계속 큐브'만' 1골드에 판매 (여기서 멈춰야했지만 그걸 난 몰랐지.) 4. 큐브를 개당 1골드에 파는 걸 클릭클릭해서 사고 있는데 어느 순간 "골드가 부족합니다" 메세지가 뜨고 확인해봤더니 큐브 1개당 5111111 골드 던가 그렇게 팔고 있더군요. 정신차리고 확인하니 골드는 이미 쓸려나갔고 망했어요(...) 멘탈이 되버려 일단 접속종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