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810 posts

강릉 단오제
본가에서 돌아오기 전에, 마침 강릉 단오제 하는 기간이라 첫날에 다녀왔더랬습니다. 하는 기간은 6월 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뭐 내일 밤이면 끝나는군요; 자세한건 공식 홈페이지로. 사단법인 강릉단오제위원회 2005년 말에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 등록된 이후 관광객도 꾸준히 늘어서 그런지 홈페이지도 행사 시설도 정말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때까지는 강릉에 있었으니 할일없으면 자전거타고도 슥슥 갔다오고 했는데, 그 뒤로 몇년 못가다가 정말 오랜만에 갔다왔습니다. 뭐 밤에 간거라 민속행사 같은건 못봤지만; 단오 시즌(?)이 되면 시내 도로에 이런게 걸립니다. 마치 석가탄신일 즈음 해서 연등이 걸리는것처럼 말이지요. 이런건 역시 낮보다는 밤에 봐야 운치있는듯. 단오


:) 색다른 나만의 강원도 기차여행 _ 그 둘째날 Story(2) (2011.06.27~2011.07.2)
강릉에서 속초가는 버스 시간표와 제가 머물렀던 강릉에 위치한 찜질방의 사진 강릉 안내책자와 제가 가져간 책 강릉 파트에서 오늘 갔던 곳에 제 느낌이랑 내일로 도장 찍어놓은거에요^^ 저는 이렇게 여행 책에 그때 그때 뭘 쓰는걸 좋아하거든요^^ 나중에 보면 기억도 더 잘나고 그때의 감정을 다시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다음날도 즐거운 강릉 여행 이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