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GOODTHEBADTHEWEIRD
Posts
1 post"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DVD를 샀습니다.
사실 이 타이틀은 단 하나의 이유 때문에 샀습니다. 블루레이를 샀는데, 국내판이 들어가 있지 않았거든요. 참고로 국내판 엔딩을 넣어놓긴 했는데, 중간에 다른 장면들 몇 개가 없습니다. 그걸 다 보려면 DVD도 사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이런 결과가 났습니다. 정말 케이스는 당대 이쁘게 나온 물건중 하나입니다. 후면에 서플먼트가 있습니다. 저 중에 1번 디스크 때문에 산 겁니다. 참고로 리패키지판이라, 일반 킵케이스 입니다. 이게 더 낫더라구요. 후면 설명은 당시 극장 팸플릿같이 보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괜찮더라구요. 디스크는 석 장 입니다. 가운데 디스크 빼곤 사실 쓸모 없긴 하죠. 참고로 국내판 음성해설도 이미 블루레이에 들어가 있으

![[연구소 보존실] 1화 : 잠자던 대형브로마이드 몇 점을 깨워보았다](https://img.zoomtrend.com/2026/06/25/1782399108-SE-0027b10b-4526-4020-bbea-acc14467bea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