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포스트: 1090|아이템:벚꽃(320)
Tags

Posts

1090 posts
[산청] 오전리 벚꽃 드라이브

[산청] 오전리 벚꽃 드라이브

타누키의 MAGIC-BOX|2012년 5월 9일

황매산 한바퀴 둘러본 후 올라가는데 오전리가 보여 마을 이름 한번 특이하네~했는데 벚꽃길이 몇백미터가~ 남쪽인데다 거의 5월이니 벚꽃은 황매산처럼 높은데서나 좀 볼 수 있는건 줄 알았는데 멀리서 보고 돌아서 오전리로 들어가 드라이브를 즐겼습니다. 잘보니 겹벚꽃이네요. 겹이어도 이렇게 오래 남아있다니 신기한~ 입이 좀 나긴 했지만 그래도 마지막으로 화려하게 벚꽃을 볼 수 있어 좋았네요. 벚나무라기엔 몽실몽실한게 재밌는~ ㅎㅎ 좌측의 잎이 다 나온건 그냥 벚나무였을 겁니다. 시기적으로 둘다 피면 보기 좋겠더군요. 4월말 남쪽에서 기대하지 않은 드라이브라 더 마음에 들었던 산청의 오전리였습니다.

[현충원] 봄꽃 보러 첫 현충원 나들이~ 시설편

[현충원] 봄꽃 보러 첫 현충원 나들이~ 시설편

타누키의 MAGIC-BOX|2012년 4월 26일

현충원은 묘소라 엄격한 이미지일 것 같았는데 처음가본 현충원은 정말..... 유원지 같달까요. ㅎㅎ 아니 오히려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원같으니 더 좋았습니다. 그래도 죽 늘어선 비석들을 보면 묘해집니다. 조화로 깔끔하게 장식도 해놨구요. 현충천이라고 있던데 아주 잘 꾸며놨더군요. 잔디밭에는 사람이 많은데 이곳은 의외로 적기도 하고 ㅎㅎ 충무정도 출입이 자유롭고 전체적으로 정말 이미지와는 많이 달라 좋았습니다. 무명용사의 비, 계단이 특히 낮아 더 마음에 들었네요. 넓은 잔디밭~ 이날 사람들 꽤 많았습니다. 대부분 그늘에 숨어계시지만 ㅎㅎ 아무래도 주변연계가 적어서인지 커플보단 가족단위로 오신 분이 많더군요. 커다란 현충문, 여긴 병사가 있더군요.

[현충원] 봄꽃 보러 첫 현충원 나들이~ 꽃편

[현충원] 봄꽃 보러 첫 현충원 나들이~ 꽃편

타누키의 MAGIC-BOX|2012년 4월 24일

벚꽃시즌이 되면 나오는 명소 중 서울에선 현충원이 항상 꼽히는데 이번에서야 처음으로 다녀와 봤네요. 역시 그럴만 하달까요. ㅎㅎ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과 능수계열이 많고 잔디가 넓어 나들이에 정말 좋더군요. 주차는 주차장도 있지만 제사를 지내야하는 곳이다보니 길에도 주차표시가 되어 있는 곳이 많아 원하는 자리 주변에 주차하시는 것 같습니다. 요건 생강나무? 아직 만개 조금 전이지만 이 주말에 비가 와서 결국 이게 마지막 봄꽃 나들이가 되버렸네요. 부농부농~ 잘보면 산수유나무도 있고~ 현충천에는 좌우로 개나리가 한가득이었네요. 충무정 주변 벚꽃도 좋고~ 정말 컸던 벚꽃나무~ 웬만한 건물만한데 능수라 밑까지 내려오는게 멋드러집니다.

같이 했기에 즐거웠던 주말 ...

같이 했기에 즐거웠던 주말 ...

지 지난 주 4월 14일 주말 매번 봄날 벚꽃 한번 보러가야지 하고 있던 차에 아내도 그날은 오프였고 해서, 여의도 윤중로로 꽃 구경을 가게 되었다. 이번 주 주말이 피크 였을 것 같았지만 이미 비가 와 버렸고, 그래도 지 지난 주에 벚꽃 구경 가기를 잘 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많은 꽃들은 망울을 피우고 있지 않았지만 말이다. 벚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서 바람이라도 불라치면 꽃비가 내릴 줄 알았던 우리 가족은 그래도 그 대신 아직 많은 꽃 몽우리들이 피어 있는 벚나무 사이길을 걸으면서 그간 많이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도 나누고 즐거운 오후 한때를 보낼 수가 있었다. 아이도 오랜만에 엄마,아빠와 밖에 나와서 그런지 너무나도 즐거워 하는 모습이 었고 말이다.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행복이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