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34 posts
야구에서 타자가 볼을 두 번 쳐도 실격인가요?
주변 사람들로부터 '된다 vs 안된다' 라는 논란이 불거진 부분이긴 한데, 질문의 요지는 투수가 던진 볼을 두번 타격해서 홈런을 성공시키면 규정 위반이냐는 것입니다. 야구 경기를 보면 투수가 던진 볼이 방망이를 맞고 어설프게 지면을 때리거나 수직 방향으로 솟구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장면을 볼 때마다 '아...왠지 아까운데...타자가 적당한 위치에 달려가서 한 번 더 방망이로 때리면 홈런이 되지 않을까?' 라는 의문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반드시 투수가 던진 공을 한 번에 쳐내야만 하는 것인가요? 이왕이면 두 번이나 세번 정도로 나눠서 치면 훨씬 더 정확한 타격을 할 수 있을텐데 말이죠... 투수의 공격에 헛스윙으로 끝난다면 당연히 스트리이크나 아웃 처리가 되겠지만, 우리 조상님들이 자주

오사카 벚꽃 놀이(하나미) 체험기
지금 잠시 오사카에 와 있습니다. 조만간 돌아가지만... 하루이틀 있는 것이 아니라 2주정도 있는데다, 인터넷 사정이 그닥 좋지 않은 숙소 ㅜ_ㅜ들에 있다보니 일하고 구경만 다니기에도 벅차네요. 그래서 지금까지 글이 없었습니... 아무튼, 지난 일요일, 일본 친구들에게 초대받아 벚꽃 놀이를 하러 다녀왔습니다. 영화나 만화에서 많이 봐서, 과연 어떤 것일까 궁금했는데요... 알고보니, 그냥 피크닉...^^;;; 벚꽃 나무 아래서 야유회하는 것과 다르지 않더군요. 다만 놀고싶은데 벚꽃이 핑계가 되어준다고나 할까요. ▲ 벚꽃 놀이를 했던 장소는 오사카성...근처 요즘 한창 예쁘게 피었습니다. ▲ 하지만 그 밑에는 이런 모습이.. 제가 이 야유회에 초대받을 수 있었던 것은, 스윙 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