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
포스트: 1
Posts
1 post
상대방이 득 봤다고 생각하게 하면 됨!
1. 하다보면 늘 협상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상대방과 협상하죠. 이럴 때 조금이라도 내게 득이 되게 합니다. 내걸 빼앗기지 않으려고 노력하죠. 2. 회사와 같은 큰 단위 협상은 모릅니다. 그런 큰 단위를 협상한 적은 없거든요. 개인 간 협상은 자연스럽게 많이 했습니다. 그럴 때 저는 상대방이 득봤다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3. 거의 대부분 협상은 조금이라도 더 갖기 위해 노력합니다. 자신이 가진 건 적게 내놓고요. 상대방이 가진 건 많이 가지려고 하죠. 이러다보면 서로 협상은 지지부진합니다. 4. 처음부터 제 걸 내놓으려고 하진 않습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고마워하지 않죠. 내가 이만큼 가지려고 했다.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