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계획
포스트: 5
Posts
5 posts
40대 중반, 지금 당장 은퇴하면 먹고 살 수 있을까?
40대 중반, 지금 당장 은퇴하면 먹고 살 수 있을까? 삼성전자에서 희망퇴직 신청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내부 소식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반도체 부문에서 희퇴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규모나 퇴직금 면에서 역대급이라고 한다. 물론 진짜인지 확인은 되지 않았다. 삼성 이외의 재계 5대 그룹들도 희망퇴직을 받는다고 한다. 50대 한창 일할 나이에 직장을 잃게 되면 어떻게 인생을 꾸려가야 할까? 6억원이라는 큰 퇴직금이 생기겠지만, 목돈 말고도 인생 후반기에는 필요한 것들이 많다. 나도 50대가 되려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지금 내 상황이 어떤지,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다. 일단 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