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 Sakuga analysis & editorial

과연 3D애니메이션이 2D애니메이션을 대체할 수 있는가?

By  | 2018년 2월 7일 | 
2d 애니메이션 종사자들이 2d애니메이션은 죽어가고 있고, 3d애니메이션이 2d애니메이션을 대체(잠식)할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많이 봤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장르로서의 2d애니메이션이 쇠퇴하고 3d애니메이션이 대세고, 거기서 극단적으로 장르로서 2d애니메이션이 아예 멸종할수는 있다. 가능성은 있다. 그러나, 그것은 장르로서 그런 것이다. 3d애니메이션 툴로 2d애니메이션을 완벽하게 만들어내는것은 불가능하다. 인간은 '계산된 공간'과 '표현된 공간'을 놀랍도록 잘 구분해낸다. 현재까지 Cel-like 3d애니메이션이 모프타겟, 퍼스 수정자, 노멀 변형시키기 등 온갖 기술을 다 써도 2d애니메이션의 '느낌'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다. 부동소수점 값을 갖고있는 폴리곤들을 어떻게 변형시켜야 2d애니메이션의 느낌

(트위터 번역)아니메스타일 토크 이벤트 일부 메모

By  | 2018년 3월 5일 | 
일어 -> 영어 - > 한국어이고 원본은 못들었기 때문에 부정확한 부분이 있을수도. 원본: https://twitter.com/sakyuuga/status/970608620202180608 - Toshiyuki Inoue was in charge of animating 1/3 of the whole cuts in the movie.- The layouts in avan (by Inoue) mostly are rough drawings (need cleanup). - Kazuki Hoshino & Toshiyuki Inoue joined the pre-production 16 months ago. - 이노우에 토시유키는 영화 전체의 1/3정도의 컷을 담당했다.- 아방(

이노우에 토시유키 작화매드

By  | 2018년 5월 19일 | 
이노우에 토시유키(井上俊之) 최근에는 플립 플래퍼즈, 낮잠공주, 사요아사 등에 참가. 인터뷰 번역:(http://sakuga.tistory.com/25?category=720761)

((자동)번역)애니메이션 감독으로 가는 길 -3-

By  | 2018년 2월 20일 | 
원본 : http://ussy.fc2web.com/report/kantoku3b.html백업 : (문자 인코딩문제로 깨짐현상 생김) 일본어 원문을 크롬으로 자동번역한 글입니다.일부 수정했지만 어색한 번역은 감안해서 읽어주세요. 애니메이션 감독으로가는 길제 3 장 · 그래서 결국 연출이란 무엇이야 ~ 연출 편 ~ (2009/5/01)그런데, 예고대로 ~ 연출 편 ~ 겨우 정리할 수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영화를 승차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めんどく... 어려웠던와 대체로 그 영화 누가 톤군요! 라는 느낌으로 서투른 그림이되어 버려 죄송합니다. 분위기 만 잡아 주시면 이것은 다행입니다. 첫 장과 약간 쓰는 곳도 있습니다 만, 좀 더噛み砕い하여주의 사항도 포함하여 설명드립니다. ●

(링크)이시하마 마사시 인터뷰

By  | 2018년 2월 20일 | 
링크 :백업: http://archive.is/M9my9OP/ED 모음 영상주소 : https://j0ofcq.bn.files.1drv.com/y4mfgZlyuFHSADVVKOcvQjIIb2lsdVz-yWegzQX2Gf7Ij5W4G98AYHwibQJkmEgHgnLXKiAL-E_DGSgs-KFogGlqS6YVNj4ANUr0S0qRHYEKr3rwAuBWKhDM1s6SzKQsU7S3TrvZCVgH5AM30eA55yADQdK5iDPvbxFB9GFuec-6FRaHtkqsXjnhlaBJjK5l_2I21xiTnSQLNE2_s5To41qfw/god_oped_.webm?psid=1 오프닝, 엔딩 연출로 유명한 애니메이터. 영상:테나몬야 보이저즈 OP - 00:00테나몬야 보이저즈 ED - 01:30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