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팁] 손맵에 self illumination 적용하기
By 썬바라기의 얼음정원 | 2017년 6월 19일 |
손맵한 거 랜더링해도 조명빨이 잘 안 받길래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잘못 하고 있었네요;먼저 디퓨즈에 손맵 적용한 걸 카피합니다. 셀프 일루미네이션에 붙여넣기 해줍니다.(전 항상 컬러 100만 해놓고 랜더링했었군요) 컬러값을 조정해줍니다. 이렇게 조명빨과 맵핑빨을 동시에 받는 오브젝트가 탄생했습니다. 유튜브 강의 영상입니다. 그럼 제 포폴로 비교해 보도록 하죠. 컬러 100만 적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셀프 일루미네이션에 손맵을 카피해 준 뒤 랜더링한 모습입니다. 명암차가 살아나며 조명값이 확실히 적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WIN98] 카르마: 불멸의 분노 (1997)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9년 2월 14일 |
1997년에 ‘드래곤 플라이’에서 개발, ‘SKC 소프트랜드’에서 윈도우 98용으로 발매한 롤플레잉 게임. 한국 최초의 3D 롤플레잉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내용은 ‘블라인 성’에서 ‘신들의 의원회’의 명령을 받고 이교도를 사냥하던 ‘지드 하르트만’이 어느날 자신이 잡아와서 처형당한 이교도 지도자가 어렸을 때 헤어진 친아버지 ‘알란 스왈드’란 사실을 알게 된 순간, 사형을 집행한 간수들을 살해하여 ‘망각의 섬’이라는 외딴 섬의 형무소에 유배 당했다가, 옆방에 갇힌 죄수인 ‘포링 엔가드’와 탈출해 용병 일을 하면서 축복의 신 아이린을 섬기는 마법사 ‘아드미랄 그라프’를 동료로 삼고 셋이 함께 인간의 운명을 조종하고 농락하는 신들을 물리치는 이야기다. 본작은 한국 최초의 3D 롤플레잉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