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마이어의 스타쉽 발표!
By 아라센의 이것 저것 이야기 | 2015년 1월 20일 |
(*사진 출처 : 루리웹) 시드마이어의 문명5의 과학승리 이후를 그린 시드마이어의 비욘드 어스가 발매되고 적지 않은 시간이 지난 이때, 비욘드 어스의 엔딩에서 이어지는 후속작품 시드마이어의 스타쉽이 발표되었습니다. 행성개척을 배경으로 한 비욘드 어스를 뛰어넘어 이제는 우주개척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군요. 그렇지 않아도 얼마전에 이와 비슷한 분위기의 엔들리스 스페이스를 구매해서 제법 재밌게 즐겼지만 뭔가 아쉬움이 남아있었거든요. 그런 와중에 이렇게 파이락시스 게임즈에서 후속작을 따악! 하고 내주니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근데 비욘드 어스는 안살려주시나요...?
이럴수가! 폴란드가 드디어 문명시리즈에 나오다니! +ㅁ+
By ♣ DOMVS...DINOSAVRIA | 2013년 3월 22일 |
문명5의 두번째 확장팩이 출시예정... 자기 직전 제가 다니는 네이버 문명 카페의 소식을 보고는 오던 잠이 다깨서 포스팅하고 마치렵니다;; 전 사실, 초등학생 시절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의 몇몇 위인들의 이야기를 빼면 세계의 역사에 대한 인식이 매우 낮았었고 동화 속에서 일어난 꾸며낸 이야기인 줄 알았습니다. 인류의 기술로 구현된 오늘날의 문명도 마법처럼 뾰로롱! 하고 갑자기 나타난 것인 줄 알았고요. (사실 역사공부를 안한 일반인들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런데 지금은 행방이 묘현한 초등학교 시절 절친으로부터 선물받은 '문명 2'와 매뉴얼을 받고 나서 저는 원시시대부터 지금까지 역사가 이어져 온다는 일종의 패러다임을 그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문명 시리즈라는 게임이 아니었다면
소장하고 있는 코모도어 64 게임들
By 게임을 즐길 줄 아는 게이머!! | 2015년 6월 7일 |
소장하고 있는 코모도어 64 게임의 일부를 올려본다. 컴퓨터 게임은 플레이 연령 층이 높고 성능이나 많은 키 덕분에 시뮬레이션 게임에적합하고 또 많이 발매 되었다.지금은 그 복잡함과 제대로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메뉴얼을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등쉽게 즐기기 힘든 게임으로 인기가 없는 마이너한 장르가 되었고 거의 사장 되었지만 간접체험이라는 것과 능숙한 플레이에 대한 만족감으로 과거에는 인기 장르였다. 이 시절은 시뮬레이션의 아버지라 하는 시드마이어의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이후아미가나 아타리ST 같은 16비트 컴퓨터에서 32비트 컴퓨터로 꾸준히 그래픽을 업그레이드해서 발매 되거나 후속작이 등장 했었다. 그러니까 시뮬레이션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이후 인기를 끌게 되는 토대를 마련했다고보면 되겠다.
IVE 아이브 - Either Way, I'm Good 전부 좋다구 [뜻/소개/뮤비/가사/해석]
By Grab the Guitar - 그랩더기타 | 2023년 10월 2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