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記) - 닌텐도, 게임기를 게임기라 부르기 싫었다
By 더블서티 | 2012년 8월 16일 |
![게임기(記) - 닌텐도, 게임기를 게임기라 부르기 싫었다](https://img.zoomtrend.com/2012/08/16/c0026769_502b4ba72743c.png)
더블서티 게임기(記)는 비디오 게임 관련 일화중, 게임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할만한 내용들을 선정해 기록해두는, 일종의 게임역사 데이터베이스가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지난번에 다루었던 비디오게임업계붕괴현상, 이른바 아타리 쇼크에서 닌텐도가 어떻게 제1의 전성기를 맞이 할 수 있게 되었는지, 그리고 이와 관련된 비화들을 짚어보겠습니다. 1980년대 초에 화투제작사에서 완구업체로 전향한 닌텐도는 미야모토 시게루의 동키콩, 요코이 군페이의 게임&워치의 성공으로 인해 전자오락 산업진출에 대한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그런 닌텐도의 다음 야망은 미국의 아타리사와 마찬가지로 자사의 게임기를 만드는 것이었는데, '닌텐도 어드밴스드 비디오 게이밍 시스템'이라는 이름으로 아타리하고의 공동제작으로 진행하려던 닌텐도의 계획은
2DS 존나 끝내준다
By Indigo Blue | 2013년 8월 29일 |
![2DS 존나 끝내준다](https://img.zoomtrend.com/2013/08/29/f0035815_521e2e0aa8f05.jpg)
3D 기능 삭제 폴더식 디자인에서 태블릿식 디자인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그립감 하락 시야각 매우 구림 모노스피커 파워 세이빙 모드 삭제 무게 증가 번들 SD카드 2GB에서 4GB로 용량 증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르셨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닌텐도 스위치, 해외에서 전혀 안팔린다
By 건강해지길 바라는 더스크 하우스 | 2017년 6월 30일 |
![닌텐도 스위치, 해외에서 전혀 안팔린다](https://img.zoomtrend.com/2017/06/30/c0109099_5955ce2aba9d9.png)
1 폭팔적 매상이라니 뭐냐고… 이러니 저러니 해도 하나 젤다 머신으로 하나 사고싶긴한 스위치 바꿔 말하면 젤다 말고 할 겜이 없단 소립니다만 2 끝났네5 이대론 WIIU랑 같은 말로잖… 8 품귀 상법이 너무 노골적이라 깬다 16 >>8 그거 해외에선 평범하게 팔고 있음 9 일본에서 밖에 안팔렸다니 끝장났잖아… 17 PS3 아직도 팔리냐 25 Vita 존나 위험 26 해외에선 평범하게 팔리고 있는데 이모양이니까 변명도 못한다… 33 박1 쩌네 일본인도 좀 사라 37 박1의 국내외차가 쩐다 43 아직도 PS3 산다니 제정신? 49 PS4는 해외
[FC] 스트라이더 히류 (ストライダー飛竜, 1989, CAPCOM) #1 게임소개~카자흐1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4년 3월 17일 |
![[FC] 스트라이더 히류 (ストライダー飛竜, 1989, CAPCOM) #1 게임소개~카자흐1](https://img.zoomtrend.com/2014/03/17/c0034770_5325be1c2001b.jpg)
[FC] 스트라이더 히류 (ストライダー飛竜, 1989.7, CAPCOM) 캡콤에서 닌텐도 패밀리컴퓨터용으로 제작한 탐색형 액션 게임. 캡콤과 모토미야 기획의 공동 프로젝트 '스트라이더 히류(ストライダー飛竜)'의 일환으로써 아케이드용 게임, 코믹스, 닌텐도 패미콤 게임으로 미디어믹스가 동시 전개되었는데, 그 중 1988년에 카도카와쇼텐의 '월간코믹콤푸'에 연재했던 와다 타츠미(和田たつみ)의 코믹스와 동일한 베이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닌텐도 패밀리컴퓨터용 게임이 바로 이 작품이다. 아케이드판의 '그랜드마스터 사건'으로부터 수년 후, '스트라이더'란 조직과 다른 스트라이더들, 그밖에 캡콤과 모토미야 기획이 만들어낸 스트라이더 히류의 세계관에 대해 좀 더 많은 것이 담겨있는 게임이지만 애석하게도 일본내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