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S Assets] 글 길이에 따라 늘어나는 말풍선 :D
By 메모장 | 2015년 8월 24일 |
키입력 문자열로 표현하기 : http://randomachi.egloos.com/6342608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Script Download : 사용법은 다음포스트에...
[Devlog] 판타지풍 RPG 만들기 -2-
By 메모장 | 2015년 6월 21일 |
어제 만든 것에 비하면 아직 추가된 것이 별로없습니다; UI의 사이즈를 줄일까 하다가 윈도우 창의 크기를 늘렸습니다. 훨씬 보기 좋네요 :D 매달리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스크린샷에는 안찍혔지만 상단 UI에 마우스커서를 올리면 마우스 포인터가 변합니다 그나저나 그림이 문제입니다.나름 이쁘게 잘나와서 그냥 쓰고는 있지만 앞으로 나올 환경이나 몬스터를 생각하면 지금 그래픽으로 진행했다가는 시간이 너무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드는 시간을 전부 그림 그리는데 써버려서.. 킁
[주저리] 도트풍 3D
By 메모장 | 2015년 6월 28일 |
우연히 워크샵에 들어갔다가 이런 느낌의 3D를 발견 했다.과거에 비슷한 느낌의 3D 게임을 보고 만들어 보고 싶어서 따라해봤지만 실패.. 일단 지금 만들고 있는 게임을 만들고 나면 한번 연구해 봐야겠다.
[Devlog] 기능 고장 -7-
By 메모장 | 2015년 6월 29일 |
처음 만들고자 했던 목표가 판타지풍 RPG인지라 미고 당기고 던지고 하는 기술보다 때리고 쏘고 하는게 필요할 것 같아서 스킬을 추가 하고 있었습니다. 한참 잘 만드는 중 스킬에 딜레이를 넣기위해 GMS 기능인 '알람' 기능을 쓰는데이 '알람'이 작동을 안하는 겁니다; 그래서 하나 만들었습니다 ㅇㅅㅇ.. 게임메이커 에서 알람의 사용법은 alarm[0] = 10; //알람 설정[알람0번] = 10스텝 10스텝이 지나면 알람은 -1로 자동으로 세팅 됩니다.(또는 이벤트로 쓸 수 있습니다.) .... 심플한 녀석이라 굳이 쓸 필요는 없어서 비슷한 원리로 생성 이벤트counter= 10; 스텝 이벤트 if (counter > 0) { counter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