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Z 재세편 원작 루트와 IF 루트의 차이점
By 魔神皇帝의 제7격납고 | 2012년 5월 26일 |
코드기어스IF 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를르슈의 입장변화에 따라 스토리가 갈려버리는 이번 재세편. IF루트에 들어가는 정확한 조건은 아직도 의견이 분분한 상태이지요. 일단 참고적으로 2회차에 제가 클리어한 알려진 조건들은 블랙 리벨리온에서 제로로 코넬리아 격추 17화 주금성의 신부에서 CC출격-아냐와 전투 18화 아슈포드 랩소디 에서 지노, 스자쿠, 아냐가 각각 3기씩 격파 27화 제로vs 제로에서 우페이-카렌/제로 교전, 히이로-카렌/제로 교전, 아군 돌입 전 우페이 격추 38화 전까지 제로/카렌/C.C의 격추 합계 200 이상.(개인적으로는 누적 격추수 때문에 세명 모두 에이스) 입니다. 17/18/27화는 공통루트이기에 꼭 기어스 루트를 탈 필요는 없다고 보입니다만,
슈퍼로봇대전 커뮤니티 슈코넷이 4주년이 되었습니다.
By ProfJang의 글과 이야기가 있는 곳 | 2015년 6월 19일 |
슈퍼로봇대전의 중소 규모 커뮤니티 사이드3,슈로대 월드,슈로대 코리아 3곳의 사이트를 통합하여 제작한 슈퍼로봇대전 코리아 네트웍 이하 슈코넷(http://suparobo.kr/)이 4주년이 되었습니다. 사실 사이드3 부터 시작해서 운영만 담당한게 10년이 넘은거 같은데 슈퍼로봇대전 게임 자체가 장르적 특성으로 인해 특정 시기가 지나면 기나긴 쿨타임이 길다는 특징, 게다가 슈퍼로봇대전이 국내나 일본에서도 판매량이 줄면서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점점 도태되고 있고 회원둘의 움직임도 적어지고 있다는 게 단점이죠. 그래도 꾸준하게 오시는 사이트의 유저들, 그리고 잊지 않고 방문해주시는 분들과 사전을 제작해주시는 분등등 고마우신 회원분들때문에 장기적으로 유지가 되고 있는 사이트네요. 슈코넷 4주
슈퍼로봇 메모리즈 ~ 슈퍼로봇대전 OG 사가 마장기신 THE LORD OF ELEMENTAL 편 ~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21년 12월 21일 |
슈퍼로봇대전 라디오 우마스기 WAVE에 슈퍼로봇대전의 역사를 회고해보는 코너가 생겨서 번역해봤습니다. (779화) 슈퍼로봇대전 OG 사가 마장기신 THE LORD OF ELEMENTAL 편 테라다: 2010년 5월 발매. 애니메이션 디 인스펙터가 나왔을 때였을 겁니다. DS로 나온 마장기신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오랜만에 제가 만든 작품입니다. 슈퍼 패미컴 마장기신은 굉장히 인기가 많았는데 저희가 알파를 직접 개발하게 되면서 개발사 윙키 소프트와 일을 안 하게 됐습니다. 윙키 소프트는 다른 게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는 큰일났다. 이대론 마장기신 속편 전개가 안 된다. 이랬습니다. 윙키 소프트가 안 하면 진정한 마장기신이 아니게 되잖습니까. 그래서 마장기신은 동결했습니다.
슈퍼로봇대전 X 발매 결정! 한국에서도 한글판으로 동발!!
By 남두비겁성의 빠바박동산 | 2017년 12월 11일 |
옛날엔 사람들이 번역을 해야만 제대로 내용을 즐길 수 있었던 암흑시대도 있었습니다. 마는 세상은 어느덧 계속해서 좋아져서... 이젠 한글판으로 나오는 게 당연한 것이 되었지요!! 사실 슈로대 판매량이 한국에선 제법 나오고 있고 이 타이틀이 외국 시장을 겨냥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가 된 탓도 있지만 아무렴 어때요 일단 한글판 PV까지 떴습니다!! 한 번 보시죠.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자아 이 PV의 신기한 점을 보셨습니까 네. 물론 나디아 참전이 제일 신기하긴 합니다 (...) 제가 지적하고 싶은 부분은 크게 두 가지인데... 1. 크로스본 강철의 7인 / 기동전사 건담 F91 동시참전인데 시간축이 각자 토비아는 클랙스 두가치를 바른 다음의 성장한 상태로 풀클로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