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칼럼-역전재판2 2/2
By 의지있는 크릴새우님의 이글루입니다 | 2022년 4월 10일 |
개발자 칼럼-역전재판2 1/2 7)쥐잡듯이 잡기 두개의 운석이 떨어진 대미지에서 회복한 우리들은 어느새 여름을 맞이했습니다.늦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제작은 드디어 종반전으로 돌입했습니다.이 시기쯤 되면 우리팀과 병행해서 새로운 스탭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버그 체커>라고 부르는 무리.'버그'라는 전문용어도 상당히 일상적인 용어가 되었는데 요컨대 게임의 구조상의 결함이나 프로그램 미스를 말하죠.버그체커는 제작도중인 게임을 플레이해서 이같은 미스나 결함을 찾는게 전문인 프로 집단입니다. ;화면이 전환되는 순간에 A버튼을 누르면 조작이 전혀 안 듣게 된다.''법정기록을 열었다가 바로 닫으면 한순간 화면이 새카맣게 된다.'...제작하는 것만으로 힘든 우리 스탭을 대신해서 온갖 상황을 상정한 꼼꼼한 체
리라이트 13화 完,역전재판 24화 完,경계의 린네 2기 25화 完
By RedComet의 붉은 기지 | 2016년 9월 27일 |
![리라이트 13화 完,역전재판 24화 完,경계의 린네 2기 25화 完](https://img.zoomtrend.com/2016/09/27/b0063558_57e974b025b25.jpg)
1.리라이트 13화 完 이런식이였군요 일단은 배드엔딩인 리라이트 13화 完! 이거 두가지 엔딩으로 2기를 하는 작품이였군요 전혀 몰랐네요...뭐 알아볼 생각도 안했지만... 근데 그렇다는건 2기가 처음부터 잡혀있었다라는건데 스킵전개를 해놓고서는 배드엔딩 해피엔딩으로 나눈다? 전혀 이해불가능하군요... 물론 제가 원작을 접해보지않아서 무조건 배드엔딩이 필요한 부분이라면 어쩔 수 없긴하겠는데... 아니 어쩔 수 없다하더라도 이 스킵전개는 옹호할 수가 없지만요... 그런의미로 일단 총점을 매기면 작화 작화가 굉장히 불안정합니다...액션씬도 그다지고 말이죠 스토리 원작을 모르는 사람이 보았을때도 스킵이 심하다고 느껴지는 작품은 어떤 전개일지 말 안해도 알 수 있겠죠? 노래 그나마 건질게 노래
플라잉 위치,경계의 린네 2기 10화,역전재판 11화
By RedComet의 붉은 기지 | 2016년 6월 13일 |
![플라잉 위치,경계의 린네 2기 10화,역전재판 11화](https://img.zoomtrend.com/2016/06/13/b0063558_575eafb725609.jpg)
1.플라잉 위치 10화 쓸데없이 그로테스크하군요... 은근슬쩍 마녀스러움을 어필하는 플라잉 위치 10화! 겉모습이나 행동이나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마녀와는 전혀 다르다보니 마녀라는 느낌이 그다지 안들다보니 손가락쿠키같은걸로 은근슬적 마녀스러움을 어필하는군요... 것보다 저런걸 보고 '어머 손가락이네?'하고 마는 아주머니들...ㄷㄷ 2.경계의 린네 2기 10화 이런짓 당하고 있으면 당연히 얘들이 싫어지겠죠... 오랜만에 쇼타사신의 재등장인 경계의 린네 2기 10화! 솔직히 1회용(2화분량이였지만) 조연 캐릭터인줄알았는데 재등장을 하는군요 쇼타사신의 계약검은고양이도 나왔고 앞으로 좀 더 등장할지도 모르겠군요 3.역전재판 11화 은근 잘생겼단말이죠... 굳이 긁어부스럼을 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