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윈터나이츠 1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7년 11월 21일 |
빔독이 이번에 발표한 네버윈터나이츠 인핸스드 에디션 발표소식은 개인적으로 아쉬운게 예전에야 다들 중구난방한 독자 포맷을 쓰는게 자연스러웠지만 이제와 보면 그런 독자 규격들은 생산성이 너무 없습니다. 네윈나2하고 비교해도 텍스쳐도 BMP를 변환하는 PLT라는 독자 포맷이고 스킨 모디파이어가 구현이 안되었고 덕분에 헤어나 망토는 flex란 강약을 따로 조절할 수 없는 옵션으로 구성해야 하는등 표현할 수 없는 영역들이 많은 상태였죠. MOD기준으로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빔독이 발더스게이트때보다 더한 삽질을 하지 않을까 우려스러워서 하는 이야기인데... 과연 더 나은 게임엔진으로 마이그레이션하지 않은 이 상태에서 인핸스드 에디션이라고 할만한 물건이 나올려나?
네버윈터나이츠 EE 파파고 번역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11일 |
파파고API를 통해서가 아니라 일반적인 웹번역을 통해서 대거포드 번역을 슬금슬금 해보고 있는데... 던드 관련 컨텐츠 중문판이나 일어판을 대량으로 번역시켰던 케이스가 학습 되어 있는건가 싶더군요. 과감하게 고유명사를 번역하는건 좋은데 영어-중국어-한국어나 영어-일본어-한국어로 기계번역 했을때 보이는 단어들을 선택하네요. 어째 구글번역이 더 품질이 좋은 듯?
UTF-8 문서를 일괄적으로 ANSI 문서로 변경하기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8일 |
언젠가 네윈나EE와 관련해 빔독 포럼에서 갑갑함을 느꼈던 문제인데 네버윈터나이츠 EE와 이 게임을 둘러싼 모드 개발 환경은 기본적으로 ANSI 기반입니다. 문제는 윈도우 10 기준으로 텍스트 편집의 기본인 메모장같은 경우 기본이 UTF-8입니다. 아무 생각없이 작업하다보면 글자가 깨진다는 이야기죠. 물론 메모장에서 하나하나 save as에서 ANSI로 수정해 줄 도 있습니다. 그러나, 수백은 커녕 파일이 수십만 되도 멘탈에 금이 가기 시작하는 짓거리입니다. 하여튼 시간이 지나면서 원래 존재하던 알려진 커맨드라인을 활용한 요령들 중 상당수가 사양 변경으로 인해 막혔는데 그래도 최신 환경에서는 해볼 수 있다는 소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확률이 높은 방법은 powershell을 이용
이 중 하나를 사야 한다면..
By The Ninth Star | 2013년 8월 16일 |
1. 발더스 게이트 1 + 2 2. 아이스윈드 데일 1 + 2 3. 네버윈터 나이츠 1 +2 덤: 확장팩 등은 모두 포함되었습니다. 물론 다 지르자! 라는 선택지도 있긴 합니다만 그걸 일단 빼고 하나 정도 고른다면 뭐가 좋을까요..? 언어의 장벽은 없다고 가정합시다. 덤2: D&D는 좀 알긴 합니다만 막상 저거 세개 중 해본게 없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