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윈터나이츠 EE HAK 파일 만들기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12일 |
네버윈터나이츠1은 모드 적용 방식이 아무래도 년식이 오래되다보니 근래의 유사한 게임들과 비교하면 스마트하지 못한 부분이 있는데 이걸 역이용할 생각입니다. 대거포드 모드를 열어서 module.ifo파일에서 HakList를 확인해봅니다. 고맙게도 3개의 Hak이 존재하고 저는 여기서 용량이 작은 dodee_hf0_lib에 dlg 파일을 추가해야겠네요. nwnexplorer로 마저 dodee_hf0_lib의 파일을 전부 export한 뒤에 nwnpacker로 hak파일을 만듭니다. 원래 파일들을 넣고 제가 dialog.tlk용으로 개조한 479개의 dlg 파일을 넣으니까 총 1044개의 파일이 되네요. 이제 이걸 dodee_hf0_lib의 이름으로 저장을 합니다. 확장자는 hak이어야 되겠죠. 실은 모드를
네버윈터나이츠 DLG파일 #3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2월 7일 |
목표로 했던 TLK에디터용 txt 파일 생성과 DLG파일 직접 수정하는 프로그램을 완성해봤습니다. ks_ar0601_intro.new.dlg가 제가 생성해낸 데이타, ks_ar0601_introgff.dlg는 제가 GFF에디터로 만든 데이타이고 ks_ar0601_intro.dlg는 대거포드의 원본 데이타입니다. 실행시킨 결과물을 비교해보면 gff로 직접 수정한거와 조금 차이가 있는데 게임상에서나 GFF에디터상에서 문제없이 읽는게 가능한 상황. 실행프로그램.exe "ks_ar0601_intro.dlg" "1000"으로 실행시켜 나온 ks_ar0601_intro.new.txt는 TLK에디터의 배치작업용 TXT파일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순차적으로 DLG파일을 직접 수정하기 때문에 이제는 그냥 TLK
아이돌마스터 팝링크스 신작 발표 예고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1월 4일 |
스탈릿시즌 발표 이전에 상표등록이 있었던 팝링크스 신작 예고가 오늘자로 떴네요. 예고의 실루엣은 왼쪽부터 본가의 하루카,데레의 우즈키,샤니의 마노(?),밀리의 미라이,sideM의 토우마인듯 합니다. 참고로 이에 앞서 정식으로 밀리언라이브 빠징코도 발표된 상황입니다. 보통 이런 식의 신작 흐름인 상황에 sideM까지 껴있다면 아무래도 퍼즐맞추기같은 캐쥬얼한 장르가 아닐까 싶네요.
네버윈터나이츠 인핸스드에디션(ee) UI, 풀스크린 세팅법
By 얼음날개의 작은둥지 | 2022년 2월 13일 |
인핸스드에디션은 좀 뭔가 버벅임도 있는 것도 같고 기존과는 좀 많이 달라져서 처음에 적잖게 당황했었습니다. 특히 UI(유저인터페이스)가 너무 작아 게임을 제대로 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얼마나 작냐면 이렇게나 작습니다. 대화 글씨도 거의 보이지도 않고 옆에 아이콘들도 작아서 모니터에 얼굴을 바싹대고 봐야할 것 같더군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이걸 확대할 방법을... 알아낸 결과는일단 게임을 실행해서 옵션으로 들어갑니다.다음 메뉴에서 해상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다음 해상도 1920X1080 중에 전에 선택한 해상도를 빼고 아무거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New UI Scale의 숫자를 2로 설정합니다.적용, 확인을 눌러주면 이렇게 UI가 커졌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저 대화하기 아랫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