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아너- 노 아너
By 꿈꾸는드래곤의 레어 | 2018년 11월 19일 |
유비소프트의 기대의 신작이었던 게임이자 대단하신 유비의 초반 운영으로 망겜 기믹이 박힌 포 아너입니다. 사실 닥히 살 생각은 없었는데 스타터 에디션을 공짜로 뿌리지뭡니까 하하 아 물론 전 석유들 사이에 낑겨서 두들겨맞다가 접고싶은 생각은 추호도 없으니 싱글만 하고 삭제했습니다. 기사, 바이킹, 사무라이라는 현실에서 절대로 만난적이 없을 전투집단이 모여 한바탕 하는 격투게임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액션게임같았는데 공방이라던가 보면 격투게임에 더 가깝네요. 싱글플레이도 딱 멀티플레이의 튜토리얼이자 맛보기 느낌. 스토리도 왠 전쟁광이 미쳐날뛰어서 "전쟁 너무 좋아!! 난 전쟁이 좀더 많았으면 좋겠어"하며 마구 전쟁을 일으키는 단순한 스토리에요. 기본적으로 3면의 방향에서 공격과 방어가
포 아너 각종 방어에 대한 기본 정리 (2) : 가드 브레이크 면역
By meannnnnnniii | 2017년 2월 15일 |
가드 브레이크 면역 * 여기서 언급되는 가드 브레이크는 모든 캐릭터가 사용 가능한 일반적인 가드 브레이크를 지칭함. (그리고 버서커의 "미니"-가드 브레이크도 포함이 될 수 있음) * 또한 여기서 언급되는 잡기는 상대방을 집는 특별 기술을 의미. 예를 들어, 레이더의 돌격 잡기 ( 가드 브레이크 연계 버전과 전력 질주에서 시작하는 버전 모두), 그리고 슈고키의 베어 허그. * 가드 브레이크 면역인 대상에게 가드 브레이크를 시전하면 선공맨이 튕겨나감. 캐릭터가 잡기와 가드 브레이크에 면역일 경우: * 가드 브레이크 혹은 잡기에 당했을 때 > 공격 가드 브레이크 도중 (카운터 기회, 연계 기회, 연계 시전 중) > 방어 가드 브레이크 도중 ( " ) > 레
직업별 대응 정리 (4) - 버서커, 발키리
By meannnnnnniii | 2017년 3월 21일 |
버서커 * 돌진 공격을 주의하자. 대응은 비교적 쉬운 편이므로 침착하게 쳐내기로 이점을 가져가도록 한다. * 연속 약공격은 모든 방향에서 시전이 가능하지만, 무한 연속 강공격은 오로지 측면에서만 들어온다. 만약 버서커가 상단 강공격을 시도한다면, 연속 공격의 마지막 동작이라고 간주해도 좋다. * 버서커의 광역공격은 마지막 동작에서 쳐내기로 대응할 수 있고 항상 좌측으로 들어온다. 만약 쳐내기로 대응할 수 없었다면 빠른 약공격 후속타를 대비하는 것이 좋다. * 버서커는 수비적인 상대에게 안정적으로 공격을 넣기 가장 어려운 클래스다. 대부분은 공격 취소에 의존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발키리 * 어느 정도 거리가 있는 상태에서 대치 중이라면 막기에 좀 더 치중하자. 찌르기 계열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