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형 아이템 규제하면 게임산업 죽는다
By Cold Spring | 2017년 3월 7일 |
![확률형 아이템 규제하면 게임산업 죽는다](https://img.zoomtrend.com/2017/03/07/c0223291_58be4b3209296.jpg)
대한민국 업계들 지금까지 뭐했어 이거 나도 게임 했고 온라인게임 과금도 질러봤는데 심심하면 사람들 불러다가 확률 뺑뺑이나 돌리더니 뭐했어 지금 확률 없으면 장사 안되는 구조 만들어 놔놓고 나 게임업계요 나 문화산업이요 나 그럼 하지마 콰아아 이렇게 확률 달고. 줄줄이 모여다가 성명내고. 이거 직무유기 아닙니까? 부끄러운 줄 날아야지
[바하무트] 스킬 발동 확률의 모든 것.
By 초우룡의 소굴 | 2013년 1월 13일 |
![[바하무트] 스킬 발동 확률의 모든 것.](https://img.zoomtrend.com/2013/01/13/c0024290_50f17d6c7304d.png)
스마트폰 TCG '바하무트의 분노'에서, 카드의 성능에는 순수한 공격력/방어력 수치 (깡공/깡방이라고 하죠) 외에도 스킬이 얼마나 좋은가 역시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스킬은 무조건 나가는 게 아니고 덱 편성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 덱에서 밑에 있는 카드일수록 스킬이 적게 나간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있지만 정확히 어떤 카드가 확률로 나가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덕분에 스킬 발동 확률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들이 신빙성 없이 난무하는터라, 저 나름의 경험과 연구, 참조를 통해 정리해 봤습니다. 1. 기본 조건 (치즈무트 위키를 참조) 1) 덱의 맨 위에 있는 카드 (전투 시 정 가운데 있는 카드)는 스킬 발동 확률이 100%이다. 2) 2번째 이후 카드의 스킬 발동 확률은 그 윗
카드 효과발동에 관하여...
By 토마토맛 얼음집 | 2013년 2월 9일 |
카드가 발동확률이 있다는 것이랑 한번에 한 개씩만 되는건 알겠는데 그게 얼마나 되는지를 알 수가없어서....그리고 특이형 시저는 최초공격시 공격력 2배였던가 뭐였는데, 첫 줄에 넣어놨는데 효과발동이 안 되는건 배를 째라는 건가...
[디아블로3] 아이템이 잘 나오긴 잘 나오네요.
By Lair of the xian | 2012년 6월 30일 |
![[디아블로3] 아이템이 잘 나오긴 잘 나오네요.](https://img.zoomtrend.com/2012/06/30/d0005027_4fedd1db799e9.jpg)
디아블로3을 계속 하긴 하지만. 이런저런 일로 지쳐서 요즘은 그냥 불지옥 1~2막을 앵벌하거나 부캐 키우는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요일 아침 패치 이후 처음 접속한 금요일 밤. 확실히 아이템이 잘 나오긴 잘 나옵니다. 이것도 성에 안 차는 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불지옥 1막 레오릭의 저택 언저리부터 돌아서 인벤을 이 정도 두 번 채웠으면 나쁘지 않지요. 세트 아이템 하나. 전설 아이템 하나도 얻었습니다. 허리띠 하나. 그리고 장갑 하나입니다. 허리띠는 뭔가 많이 붙긴 했는데 그다지 쓸모있는 것 같지는 않고. 장갑은 적생과 극대화는 있지만 공격 속도만 있었더라도...... 으휴. 제가 이렇죠. 도대체 홈 파인 목걸이나 홈 파인 반지는 왜 레벨제한이 있는 것인지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