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소금, 2011, 한국.
By 미성숙 카부토의 보금자리 | 2013년 1월 21일 |
늑대소년을 보고 난 후 본 작품을 보니 이런 생각이 들었다! 뭔가를 얻고 싶으면 평타 이상을 해라! 차라리 욕을 바가지로 얻어먹는게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만들어라! 신세경을 염두에 두고 만든 시나리오인지 아니면 송강호를 염두에 둔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만약 전자였다면 베이글녀로 불렸던 그녀의 가슴골을 공중파에선 투명 비닐 테이프로 조망권을 막았다면, 영화이기도 하니 오감도의 선례를 들어 과감한 노출을 통해 아마추어의 풋내를 날려줬어야, 살인 청부업자, 그중에서도 최고라고 하는 스나이퍼라는 설정에 공감가지 않았을까! 후자였다면, 아찌아빠를 처음 봤을 때의 감정이 느껴지는 것 같아 좋더군요.
골은 손흥민이 넣었는데 무리뉴는 왜 케인을 찾았을까
By 박학다식(薄學多食)한 이의 블로그 | 2020년 9월 26일 |
축구팀은 피아노와 같다. 그걸 옮기는데 여덟명이 필요하고 그 망할것을 연주하는데 세명이 필요하다. 뭐긴 뭐야 해리 케인은 피아노를 옮길 줄도 아는데 연주도 할 줄 아니까 그런거지. 손흥민보고 톱 포지션에서 해리 케인의 역할을 요구하면 그게 가능할지 생각해보면 답이 나오는 문제 덤으로 유럽리거의 활약상은 늘어나지만 이게 한국 축구 국가대표의 전력상승으로 이어지느냐와는 별개의 문제인 것도 이것과 관련이 있다. 결국 해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을 보면 팀에서 일정부분 전술적 배려를 받아서 효율을 뽑아내는... 즉 제한적인 툴만 가지고 '피아노 연주자' 역할만 가능한 선수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신작감상] 해무 - 긴장감을 조금만 더 유지했더라면...
By 나인볼의 망상구현 | 2014년 8월 15일 |
- 명량 평을 갈무리하다보니 어느새 이게 먼저(...). 일단 이 쪽은 가볍게. - 여러가지로 올 여름 시즌의 한국영화들 중 가장 극단적으로 취향을 탈 물건. 18금 등급과 더불어서 이게 흥행에 꽤 악재로 작용하지 싶다. 어떤 의미로는 '해적'과는 완전히 양 극단의 끝에 서서 마주보고 있는 영화라고 해도 무방. 인간의 욕구를 꽤 안 좋은 방향으로 표현하고, 그것이 모든 행동의 근본적 동기가 되는데다, 그 과정과 결과를 그걸 그대로 관객 앞에 들이밀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대-단히 거북할 요소가 많다. 취향을 탄다기보단 오히려 '사람을 가릴 영화'라고 보는게 더 맞는 표현일지도. - 먼저 날 것을 그대로 먹는듯한, 약간 꽈서 표현하면 생선 비린내가 생생하게 나는 것 같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2023년 극장에서 놓쳤다면 볼만한 최신 영화 7편
By 곰솔이의 영화연애 | 2024년 4월 2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