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디아
By 피카피카 피카링한 발의 超블로그 | 2012년 5월 27일 |
![오늘 디아](https://img.zoomtrend.com/2012/05/27/e0029486_4fc0d06118901.jpg)
악사 60렙 만렙 달성하고 슬슬 불지옥 엑1에서 파밍을 할려고 준비중입니다. 그러고보니 아즈모단 노가다가 새벽에 점검으로 사라진듯하군요. 친구 캐릭터 쩔해줄려다가 보니까 경험치가 적게들어오더군요. ...근데 엑2에 쿨레 노가다는 방치되어있던게 웃기더군요. 그걸로 친구 캐릭 쩔해주다가 파밍좀 하고 (하지만 난 운이 없었지....) 좀 템이 생겼다 싶어서 불지옥을 갔는데 그냥 엑1 시작 좀비부터 버벅거리면서;;; 좀비가 안죽어요~ 그래서 결국 친구한테 돈빌려서 경매장에서 템 지르고 다시도전. 그나마 진행이 가능해질것~ 같으니까 네임드. 버뮤다 삼각지대도 아니고 갇히면 끔살. 텔포인 놈들은 바닥에 깔아놓은 덫은 덧없고(...) 포격은 안맞을려고 다가가면 뺨을 후려주시니.... 아직까진 솔플은 무리인듯;;
저 어떻게하죠? 주문이 꼬인 것 같아요...
By 북한산 작두도령 | 2014년 3월 13일 |
![저 어떻게하죠? 주문이 꼬인 것 같아요...](https://img.zoomtrend.com/2014/03/13/d0007902_53210898a3e0b.png)
그 날 용산 못 갈 것 같아서 택배수령 페이지에서 먼저 주문 시도했는데 몰리는 탓인지 제대로 진행이 안 되서새로고침하고 들어가서 다시 주문 완료 했는데 어째선지 주문완료한 건은 현장수령으로 되있네요... 하아... 이거 어떻게 하죠...ㅠㅠ
디아블로 3 감상 - 배신의 대가
By Musica Ricercata | 2012년 5월 29일 |
![디아블로 3 감상 - 배신의 대가](https://img.zoomtrend.com/2012/05/29/e0044073_4fc35ab3b6e9b.jpg)
1.디아블로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그 '단순함'에 있습니다. 익히 알고 있듯이 디아블로1은 로그라이크적인 시스템을 RPG에 적용해 이른바 '액션 RPG'라는 장르를 만들어냈습니다. 마우스, 거기에 몇가지 단축키만 더하면 가능한 모든 조작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획기적이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시스템 자체는 '게이머'들에게는 그리 획기적이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조작계를 단순화해 전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은 사실 거의 모든 로그라이크 장르가 마찬가지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적인 예로 Dungeon Crawl(현재의 Stonesoup)은 오직 전투만을 위한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 설정이나 스토리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냥 주인공이 던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