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아직 살아 있어요!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3월 29일 |
안녕하세요, Cristia입니다.그러고 보니 1주일 동안 블로그에 글 하나 안 올렸네요...뭐, 학기 중이다 보니 강의도 있고, 과제도 있어서 시간이 부족해진 점도 있지만사실은 며칠 전에 Epistory가 할인을 해서, 그거 사 갖고는 캐주얼 플레이를 하느라 블로그에 올릴 만한 일이 딱히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이렇다할 성과 같은 것도 딱히 없긴 한데... 그나마 들 수 있는 게 Development SS 기록 갱신 되겠습니다.Construction Site 만큼은 아니어도 동선을 어떻게 짤 지가 상당히 중요한 맵인데, 이전에 13초대 기록 내고서는 더 단축하기가 힘들어서 그만둔 맵이죠.며칠 전에 재시도를 했는데, 초반부 플레이 방식을 약간 바꾼 결과, 기존 기록에서 1초를 단축하는 데 성공
2017.2.26 Dustkid Daily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2월 26일 |
오늘의 Dustkid Daily! 한 마디로 요약해 보죠... 길 겁나 복잡하네!! 영상 보면 아시겠지만, 말 그대로 먼지들이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있어서 하나의 효율적인 동선을 찾기가 엄청 어렵더군요.물론, 표준 맵에도 Construction Site같은 맵은 동선을 능동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는 맵입니다만, 그건 저 맵에 비하면 그냥 새 발의 피에요, 새 발의 피...그래서 SS 런은 몇 번 해 보다가 그냥 포기해 버렸습니다. ㅠㅠ그런 고로, 오늘의 Dustkid Daily는 Any% 런만 보내 드립니다. 물론 이것도 대충 한 번 찍 하고 끝이지만. 물론, 별별 기상천외한 맵들을 다 만나볼 수 있다는 게 Dustkid Daily니까, 이런 날도 있는 거겠죠. (쑻)
정말 오랜만에 Scrub%를 다시 돌려 보았는데...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12월 30일 |
![정말 오랜만에 Scrub%를 다시 돌려 보았는데...](https://img.zoomtrend.com/2017/12/30/c0221826_5a47a4b40626a.png)
생각해 보면 LiveSplit을 대체 몇달만에 쓰는 거죠... 최근 하나칸무리 했던 시기 생각하면, 한 4달 됐겠네요 ㄷㄷ이러다보니 기본 조작법도 다 까먹어서, 조작법 다시 보고, 그 뒤에서는 기껏 시작해 놓고서는 split 잘못 건드려서 재시작하고...(가령, split skip을 해야 하는데 reset을 해 버렸다든가...)상당히 우여곡절이 많았네요. 역시 좀 돌려 봤어야 했나... 어쨌든 그렇게 하고 나니... 43분 30초대가 나왔네요. 기록 갱신은 당연히 실패지만, 그래도 6달만에 다시 건드는 스피드런 치고는 꽤 괜찮은 기록이네요.그런데다, 그 와중에 Beginner Tutorial, Hideout, 그리고 Dome에서 기록을 단축해 버리는 결과가 나왔구요.도시랑 연구소 테마 금 열쇠 난이도
전체 스피드런을 해 봤습니다.
By Cristia Universe!!! | 2017년 2월 21일 |
![전체 스피드런을 해 봤습니다.](https://img.zoomtrend.com/2017/02/21/c0221826_58ac66bb3adaf.png)
음... Dustforce를 즐기는 법은 크게 나누면 2가지가 있죠.맵 하나하나에 대해 기록을 내는 방법과, 게임 전체를 얼마나 빠르게 클리어하느냐를 재는 전체 스피드런(full game run)으로 말이죠.Difficult 시리즈에서, 그것도 상당히 초반인 Mega에서 허우적대는 제가 무슨 전체 스피드런인가 싶겠지만,이런 저같은 사람을 위해 전체 표준 맵에서 Difficult 시리즈를 뺀 스피드런 분류를 제공해 주고 있단 말이죠. 이러한 스피드런 분류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1. 세이브 데이터를 초기화한 상태에서, 모든 표준 맵 중 Difficult 시리즈와 튜토리얼을 제외한 64개의 맵을 모두 SS로 클리어해야 하는 16 Red Keys(정확히 말하자면, Difficult 시리즈 맵에 입장하는 데 필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