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비평 2002년 3-4 월 (VOL. 9)
By 하트 오브 다크니스 | 2012년 9월 13일 |
CONTENTS격월간 게임비평 2002년 3-4월호[1] 한방에 아는 이번호의 게임업계 동향 1 [2] 특집한국 게임산업의 현주소 2 [3] 한국 게이머의 현주소 - 화이트 데이 불법복사 파동 4- 3년의 결실이 등장했을때- 우울한 추석- 어째서 이렇게 된 것인가- 과연, 가격 때문인가- 조금만 생각을 바꾸자 [4] 한국 게임제작사의 현주소 - 마그나카르타 리콜 사테 6- 축복 받았던 게임- 상품으로서의 게임- 비뚤어진 언론- 기본에 충실하자 [5] 국내 온라인 게임 수출, 그 절반의 성공 8- 수출, 그리고 수출- 포화- 대만, 중국, 홍콩- 하지만 안심할 순 없다- 그런 게임 선진국에서는?- 조금 더 노력하는 자세가 [6] 아케이드 시장, 탈출구가 없다 10- 나날이 식어가는 불꽃- 버파 4, 철권
게이머즈 2012년 2월
By 하트 오브 다크니스 | 2013년 12월 3일 |
<GAMER'Z TALK> NEW GAME = 84 무쌍오로치 2 = 88 진 삼국무쌍 NEXT = 90 슈퍼로봇대전OG사가 마장기신 2 = 92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3 Return = 94<특집> [특집기획] 완전망라! PS Vita = 50 [흥미기획] 아류가 살아남는 법 = 138 [연례기획] 내 맘대로 어워드 2011 = 150<신작> 반지의 제왕 : 북부 전쟁 = 96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 = 100 바이오해저드 6 = 106 아수라의 분노 = 110 맥스페인 3 = 114 네버데드 = 116 사일런트 힐 HD 콜렉션 = 118 터치, 하자! 러브 어플리케이션 = 120 마녀와 백기병 = 122
게이머즈 2013년 8월
By 하트 오브 다크니스 | 2013년 12월 8일 |
NEW GAME = 62<GAMER'Z TALK> 철권 레볼루션 = 66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 = 68 거울전쟁 : 신성부활 = 70 Mortal Kombat Komplete Edition = 72<특집> [기술특집] 차세대기, 세컨드 스크린의 가능성 = 68 [역사기획] HISTORY OF MSX = 150 [마법특집] MAGIC & GIRLS! = 158 [원정취재] 니폰이치 소프트웨어 창립 20주년 기념 라이브 = 174 [유람기획] 여기는 제주도 : 넥슨컴퓨터박물관 = 180<신작> 드래곤즈 크라운 = 74 역전재판 5 = 94 마녀와 백기병 = 100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 4 = 106 아르카디아스의
게임비평 2000년 11월 (VOL. 1) (창간호)
By 하트 오브 다크니스 | 2012년 9월 5일 |
[1] 특집 DQ7 & FF9. 스토리 게임, 진화의 우열 8p [2] DQ7 S FF9 비평 ① 우즈키 아유 - 질서와 혼돈 그 상극의 끝에서 오리무중인 컴퓨터 RPG 10p [3] DQ7 & FF9 비평 ② 다네 세이시 - 공동작업의 FF. 이에 대해 DQ는 사상죄대의 개인작품 14p [4] DQ7 & FF9 비평 ③ 미즈노 타카시 - 자신이 세웠던 거대한 성에 대한 도전 18p [5] DQ7 & FF9 비평 ④ 요네미츠 카즈나리 - 시점의 차이가 가져다준 3대 거두, 그 진화의 궤적 22p [6] DQ7 & FF9 비평 ⑤ 한경철 - 변혁과 고숙 각자의 길을 걷는 두 대작 26p [7] DQ, FF 과거 현재 미래 30p [8] DQ, FF 모티브 사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