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 판타지풍 RPG 만들기 -2-
By 메모장 | 2015년 6월 21일 |
![[Devlog] 판타지풍 RPG 만들기 -2-](https://img.zoomtrend.com/2015/06/21/b0342564_5586e6b0cbc98.png)
어제 만든 것에 비하면 아직 추가된 것이 별로없습니다; UI의 사이즈를 줄일까 하다가 윈도우 창의 크기를 늘렸습니다. 훨씬 보기 좋네요 :D 매달리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스크린샷에는 안찍혔지만 상단 UI에 마우스커서를 올리면 마우스 포인터가 변합니다 그나저나 그림이 문제입니다.나름 이쁘게 잘나와서 그냥 쓰고는 있지만 앞으로 나올 환경이나 몬스터를 생각하면 지금 그래픽으로 진행했다가는 시간이 너무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드는 시간을 전부 그림 그리는데 써버려서.. 킁
[주저리] 도트풍 3D
By 메모장 | 2015년 6월 28일 |
![[주저리] 도트풍 3D](https://img.zoomtrend.com/2015/06/28/b0342564_558f77c6efe1d.png)
우연히 워크샵에 들어갔다가 이런 느낌의 3D를 발견 했다.과거에 비슷한 느낌의 3D 게임을 보고 만들어 보고 싶어서 따라해봤지만 실패.. 일단 지금 만들고 있는 게임을 만들고 나면 한번 연구해 봐야겠다.
[Devlog] 기능 고장 -7-
By 메모장 | 2015년 6월 29일 |
처음 만들고자 했던 목표가 판타지풍 RPG인지라 미고 당기고 던지고 하는 기술보다 때리고 쏘고 하는게 필요할 것 같아서 스킬을 추가 하고 있었습니다. 한참 잘 만드는 중 스킬에 딜레이를 넣기위해 GMS 기능인 '알람' 기능을 쓰는데이 '알람'이 작동을 안하는 겁니다; 그래서 하나 만들었습니다 ㅇㅅㅇ.. 게임메이커 에서 알람의 사용법은 alarm[0] = 10; //알람 설정[알람0번] = 10스텝 10스텝이 지나면 알람은 -1로 자동으로 세팅 됩니다.(또는 이벤트로 쓸 수 있습니다.) .... 심플한 녀석이라 굳이 쓸 필요는 없어서 비슷한 원리로 생성 이벤트counter= 10; 스텝 이벤트 if (counter > 0) { counter -= 1;
[Devlog] 잠수 -8-
By 메모장 | 2015년 7월 21일 |
첨부파일은 결과물 입니다.단순 플렛포머에서 추리?,퍼즐? 형식으로 변경해봤습니다. WASD 움직임마우스 좌클릭으로 상호작용합니다. 사실 잠수 탄동안 키보드랑 모니터를 샀습니다. 키보드는 처음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쓰기로 맘먹고 한성에서 만든 8만원짜리(인터넷 구입가)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리퍼브 제품같은 키보드가 왔지만 나름 잘눌려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 (LED가 이뻐여..) 모니터는 24인치 터치모니터를 사서 미친듯이 놀아보려다가 27인치랑 가격이 비슷해서 LG 27인치 모니터로 구매했습니다. 저번에 만들던 게임을 더욱더 재밌게? 만들었습니다! 이미지를 덧그리는 방식으로 플레이어의 팔, 다리, 몸, 머리를 따로 그리게 함으로써 훨씬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