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스페이스 클리어기념
By [곧 폐업할] 창고 | 2013년 10월 15일 |
![데드스페이스 클리어기념](https://img.zoomtrend.com/2013/10/15/a0014909_525bf3ac54cd9.jpg)
고생많은 공돌이. 먼 미래에도 공밀레의 전통은 계속된다. 아 씨바 할일 존나많네 첫번째 파워업.흠 좀 쩌는 듯ㅋ 초반에 약간 고생한 구역. 점프 방법을 찾아서 잠시 삽질. 생명공학은 내 전공은 아니다. 난 RIG가 필요해 데드스페이스에서 개인적으로 제일 섬뜩했던 부분. 네크로모프가 들끓을 듯한 장소.데드스페이스가 저예산 게임마약이라고는 하지만 표현은 그럴 듯 한듯. 돈들여서 파워업시간 아이작 클라크 상병이 되었습니다. 어서옵쇼..는 아닌가벼배가 石村이다보니 일본풍 광고가 좀 있는 듯.내가 저 놈이 무한재생이라는걸 알게 되는데 까지는 시간이 좀 걸렸다.아나 기분나빠또 돈모아서 파워업네 줄은 안되네. -_-이 거도 요령을 알기까지엔 시간이 좀 걸렸음. 계속 대가리가 날아가는 사고만 당하고(.)
비서럴은 왜 디멘시아 현상을 제대로 못 써먹었는가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7년 7월 13일 |
![비서럴은 왜 디멘시아 현상을 제대로 못 써먹었는가](https://img.zoomtrend.com/2017/07/13/b0116870_59671b85ab98c.jpg)
데드스페이스에서 디멘시아는 깜놀이벤트나 플롯을 전개시키는 요소 그 이상으로 써먹히진 않았습니다. 게임 시스템으로 직접적으로 관여되어 들어오지 않았죠. 그 점 떄문에 저는 디멘시아 현상은 사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이렇게까지 판단한 이유는 제가 시스템에 편입되지 않는 스토리 연출에서만 존재하는 소재를 좋아하지 않기 떄문이기도 합니다. 그냥... 꼭 그렇게 낭비할 필요가 없잖아요. 하지만 디멘시아 현상이 없었다면 호러적 연출이나 스토리적 반전을 이끌어내기 힘들었을 겁니다. 정확히는 데드스페이스만이 가진 독특한 클라이막스와 특유의 페이소스, 충격을 일구어내지 못했을 거라구요. 하지만 그래도 낭비는 낭비라고 생각한니다. 게임이 하드웨어가 받쳐주니 소스를 활용성하는 창의력보다는 그냥 이것저것 막 쑤셔 넣은
안녕히 존 리치티엘로 회장님
By ProfJang의 글과 이야기가 있는 곳 | 2013년 3월 20일 |
디스이스게임 기사 암튼 실적 부진으로 짤리셨습니다. 이분이 뭐 여러모로 타 프렌차이즈 IP 독립성와 자주성을 보장해 주셨다...라곤 말하긴 하는데. 과거 EA, 우리가 웨스트우드를 망쳤다. 라는 기사를 보면 영... 아무튼 이분이 사임했으니 후임이 누가 되는 것이냐라고 생각됍니다만 EA 자체의 현재 기조 자체는 크게 변화가 없을거 같다는게 더욱 걱정입니다. 으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