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OGMD는 처음부터 신규유저를 유입하기엔 적절치 않았죠
By Indigo Blue | 2016년 7월 9일 |
![사실 OGMD는 처음부터 신규유저를 유입하기엔 적절치 않았죠](https://img.zoomtrend.com/2016/07/09/f0035815_5781272d56491.png)
0. 슈퍼로봇대전, 개중에서도 OG 시리즈가 신규유저를 유입하는데 가장 큰 장벽은 곁다리 시스템이 잔뜩 달려있는 SRPG 주제에 시나리오도 계속 이어지고 아군부대도 계속 그대로니까 그냥 보자마자 질려버린다는데 있습니다. 이건 OG 시리즈의 문제라기보다는 알파 시리즈나 Z시리즈에서도 그대로 적용되는, 장기 시리즈 슈로대의 원죄같은겁니다. 1. 사실 슈로대는 핵심 시스템은 간단합니다. 이동해서 팬다. 명중율이 안나오면 정신기를 이용해서 팬다. 대미지가 안나올 것 같아도 정신기를 이용해서 팬다. 이정도거든요. 여기서 좀 전술적으로 고려를 하면 원호공격이나 원호방어같은 시스템이 나옵니다. 이정도는 파이어 엠블렘 정도의 판타지 SRPG에도 다 있는 시스템이에요. 그다지 특이하지가 않은 아주 스탠다드한 시스템이기
페르소나4G 2회차 포기허고 젤다 시작 했습니다.
By 미르누리의 문화 발전소 | 2017년 7월 4일 |
페르소나 4G 2회차 올커뮤를 노렸으나 12월인데도 아다치 루트가 4랭크 정도 ㅠㅠ 이번에는 틀렸구나 싶어서 그냥 포기를 해버렸습니다. 밀린 게임도 워낙 많기도 하구요. 그래서 그동안 묵혀 놓은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를 시작 했습니다. 공략 안보구 할수 있을줄 알았는데.... 안되겠어서 공략 보면서 하고 있습니다만... 이거 공략 보면서 해도 대체 어떻게 하는 거지 싶은 부분이 있네요. 하이랄설에서 강아지를 이끌고 다니면 좋다는데 이미지를 쳐자보면 강아지가 보일겁니다라는데 대체 이게 무슨 소린지..ㅠㅠ
[W.o.T] 바이백 마스터
By 에코노미의 속다른 이야기 | 2014년 9월 2일 |
![[W.o.T] 바이백 마스터](https://img.zoomtrend.com/2014/09/02/a0056931_5405cf1aa25a9.jpg)
이거 한 1등급 받겠네 싶었던 게임이었는데 주초라 그런지 마스터 약장을 물어오는군요 -ㅂ-;; 아무리 잘 해도 후방 저격을 주로 하기 때문에 받는 경험치가 짠 차량인데 운좋게 마스터를 박았습니다 ...이런 운이 또 언제 올런지...
[WOT] 리플레이 267 T26E4 :: 하리코프
By 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 2014년 9월 22일 |
![[WOT] 리플레이 267 T26E4 :: 하리코프](https://img.zoomtrend.com/2014/09/22/d0027312_541f5e1e84812.jpg)
요즘 느끼는 점은 슈퍼퍼싱이 꽤 괜찮은 전차라는 점입니다. 크레딧 획득량이 많으면서 유지비는 싸니 골탄을 난무해도 오히려 돈을 버는 기현상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이번 게임은 슈퍼싱이 전선에서 헤비와 싸울때 부족한 관통력을 골탄으로 대체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생의 IS-6는 좋은 크레딧 공급원이죠. 하리코프 8탑방입니다. MM은 우군이 유리하군요. 전체적으로 8티어 전차들이 많아 슈퍼싱의 철갑탄의 관통력으론 힘든 전투가 예상됩니다. 아래쪽 광장으로 가려 했는데 우군이 생각보다 많이 그쪽으로 가서 전 아래쪽 시가지로 이동합니다. 이번엔 좀 과감하게 앞으로 쭉 이동해 건물 앞까지 이동합니다. 초탄은 골탄장전중입니다. T32와 IS-6가 반대쪽 코너로 와 돌아가나니 정면 잔해에 88야